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간편식이 재료 사서 조리하는 것 보다 저렴해요

코로나19 이후 직접 조리보다 가정간편식 선호
이마트 아메리카 상온 보관 간편식 국, 찌개 출시
핫딜, 간편식 10봉 구입하면 누룽지를 무료 선물로

 
이마트 PK 가정간편식 5종 세트는 강된장 양념,치즈 부대찌개, 돼지고기 순두부찌개,소고기 설렁탕,차돌 육개장으로 구성됐다.

이마트 PK 가정간편식 5종 세트는 강된장 양념,치즈 부대찌개, 돼지고기 순두부찌개,소고기 설렁탕,차돌 육개장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이후 가정간편식(HMR)의 먹거리의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 HMR은 Home Meal Replacement로 가정에서 별다른 조리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물을 말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요식업소 영업 제한 조치로 가정에서 주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HMR 시장은 외식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순조리과정을 거쳐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 가공 포장된 완전 혹은 반조리 형태의 제품들이라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시니어 부부나 자녀들을 학교로 보낸 중년 부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종류도 다양해 한식부터 양식 ,중식 일식에 이르기까지 기호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할 폭이 넓다. 가정간편식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재료를 사서 조리하는 것보다 저렴하다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조리하기 귀찮고 시간이 없어서이며 맛있어서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어서도 가정간편식을 찾는 이유 중의 하나다. 한인들에게는 햇반과 즉석밥으로 친숙한 메뉴에서 찌개나 탕 그리고 안주류로 확대된 가정간편식은 냉동제품들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편의성과 맛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한국의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이마트 아메리카’는 미 현지에서  PK브랜드로 가정간편식을 생산하는데 특히 미 현지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첨가시켜 육류 및 육수의 담백하고 진한 맛이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핫딜에 입점된 이마트 아메리카의 PK 상온 간편식 5종 세트(각세트 2봉지 총 10봉지)를 살펴보면 한인들이 주로 선호하는 한식 메뉴로 구성됐다.


 
차돌 육개장은 담백한 차돌 소고기와 갖은 야채가 들어가 진한 육수가 일품이다. 한국 고추가루에 미국 현지의 소고기와 무 ,숙주가 들어가 전통 육개장의 영양과 맛을 담았다. 치즈부대찌개는 고소한 치즈소스와 햄,소시지 그리고 갖은 야채가 어우러져 얼큰한 부대찌개의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라면사리,두부등 기호에 따라 재료를 더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미국 현지의 양배추와 감자가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사골을 오랫동안 우려내어 진하고 구수한 맛을  담아낸 소고기 설렁탕은 뽀얀 국물에 야들야들한 소고기가 들어 있어 깍두기와 함께 먹던 골목길 설렁탕의 원조 맛을 재현해 냈다. 특히 미국 소고기와 뉴질랜드 사골 농축액을 함께 넣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순두부와 담백한 돼지고기가 들어가 깊은 순두부찌개 맛을 그윽하게 풍기는 순두부찌개는 한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얼큰한 맛이 그만이다. 미국산 돼지고기와 소고기, 사골육수가 첨가돼 찌개 맛이 진국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마지막으로 구수하고 담백한 맛으로 쌈밥 또는 비빔밥에 활용 가능한 강된장은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들어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낸다. 강된장 양념은 입맛을 돋구는 최고의 메뉴로 반찬이 필요 없이 밥에 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다. 한국 된장과 미국 현지의 양파와 양배추의 조합이 돋보인다.
 
이마트 아메리카의 PK 간편식들의 조리방법은 끓는 물에 제품을 파우치 그대로 넣고 약 5분 동안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는 개봉하여 덮개나 랩을 씌워 4분간 돌리면 된다. 냄비 조리는 내용물을 냄비에 부은 후 4분간 가열하면 된다. 유통기간은 상온에서 12개월 동안 가능하며 휴대하기 간편한 파우치 포장이라 캠핑이나 여행 등에도 어울리는 식사 메뉴다. 
 
핫딜에서는 이마트 상온 보관 가정간편식 찌개 5종이 2봉지씩 구성되어 있는 간편10봉지 1팩을 정가 132달러에서 36% 할인된 84.99달러에 판매하며 해초누룽지 60g 2봉지를 무료 선물로 증정한다. 해초누룽지는 청정해역 완도에서 생산된 톳과 다시마가 주성분이며 생쌀로 구운 누룽지가 구수한 맛을 낸다. 
 
▶상품문의
▶문의: 213)784-4628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