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덴버지역 행사장 및 공연장,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요구

덴버 퍼포밍 아트 센터, 레드락 야외공연장, 덴버 컨벤션 센터 등

덴버 지역에서 콘서트 등을 즐기고 싶은 팬들은 티켓 외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증명서를 함께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대형 행사장들이 행사에 참석하기 전에 코로나19백신 접종증명서나 특정기간 안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검사결과지를 제시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정책을 바꾸었기 때문이다. 콘서트 관객들이나 행사장 직원들, 예술가들은 완전히 백신 접종을 마쳐야만 입장이 가능해진다. 백신 접종의 경우, 마지막 접종을 받은 후 최소한 2주는 경과해야 한다. 백신 접종을 일부만 완료했거나 받지 않은 경우에는 행사에 따라 48시간에서 72시간 전에 코로나19 테스트 결과가 음성임을 보여주는 검사지를 제시해야만 한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큰 타격을 받았다. 백신접종이 가속화되면서 2021년에는 업계가 되살아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도 커졌다. 그러나 최근 다시 코로나19 케이스가 증가하고 병원 침상들이 코로나 환자들로 채워지면서 업계는 다시 2020년의 침체기를 경험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콘서트장을 방문하기를 꺼리는 사람들을 안심시킬 만한 제도적 장치가 필요해졌고, 그렇게 해서 나온 것이 코로나 백신 접종카드나 음성확인서 제출이었다.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라이브 뮤직 회사인 AEG는 자사가 소유하고 있는 전국에 있는 48개 클럽과 극장에서 새로운 백신 정책을 지난 8월 12일부터 실시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뉴욕시의 웹스터 홀, 로스 엔젤레스의 엘 레이 극장, 덴버의 블루버드 극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이 백신 정책에는 AEG가 개최하는 코체야, 파이어플라이, 데이 엔 베가스 등의 페스티벌들도 해당된다. 이러한 추세는 전국적이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콘서트 관객들과 행사장 직원들과 크루들에게 백신접종을 의무화하고 있다. 덴버를 포함해, 일부 지역에서는 백신접종 카드나 음성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한다. 가을부터 미국 투어를 시작하는 해리 스타일스의 콘서트 기획사 역시 이를 요구한다고 발표한바 있다. 그러나 주와 지방정부의 정책이 다른 자치제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 마스크와 백신의 의무화를 강제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분분하다.플로리다와 텍사스에서는 주지사가 백신여권의 발급을 금지했다. 일부 주지사들의 행정명령 역시 법정에서 혹은 비즈니스들마다 어디까지 강제할 수 있는지 여부를 놓고 찬반이 팽팽히 갈리고 있다.텍사스에서 비즈니스들은 손님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맞았다는 증거를 요구하는 것이 주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이에 따라 15개의 베뉴를 가지고 있는 오스틴에서는 이를 요구하는 일부 레스토랑들과 베뉴들에게 이러한 것을 구하는 것이 법에 저촉되는 행위라고 경고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덴버를 포함해 전국의 대형 행사자들은 이 백신정책이 얼마나 실효성을 가지게 될 지에 대해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다음은 입장을 위해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덴버 메트로 지역의 대형 행사장(venue)들의 목록이다.

<라이브 네이션이 소유한 행사장들>
▶필모어 오디토리엄 (Fillmore Auditorium)
▶마키스 극장 (Marquis Theater)
▶서밋 뮤직 홀 (Summit Music Hall)


▶퍼스트 뱅크 센터 (1STBANK Center) (브룸필드)
▶블루버드 극장 (Bluebird Theater) (덴버)
▶피들러스 그린 야외 공연장
(Fiddler’s Green Amphitheatre) (그린우드 빌리지)
▶미션 연회장 (Mission Ballroom) (덴버)
▶고틱 극장 (Gothic Theater) (잉글우드)
▶오그든 극장 (Ogden Theater) (덴버)

<덴버시 소유 행사장들>
▶콜로라도 컨벤션 센터 (Colorado Convention Center)
▶덴버 퍼포밍 아트 컴플렉스 (Denver Performing Arts Complex)
▶덴버 콜로세움 (Denver Coliseum)
▶맥니콜스 시빅 센터 빌딩 (McNichols Civic Center Building)
▶레드 락스 야외 공연장 (Red Rocks Amphitheatre)


이하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