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팜스프링스 커뮤니티

골프대회·페스티벌 등 5~6만명 유입
단기 임대 및 휴가용 렌트 수요 폭발

코로나로 경기가 침체한 가운데 4일부터 17일까지 인디언 웰스 테니스 토너먼트가 개최되면서 팜스프링스는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팜스프링스 지역에는 많은 행사가 있다. 내년 4월 중순에는 코첼라 뮤직아트 페스티벌이 2주간 있고 4월 말에는 스테이지 코치 컨트리 뮤직 페스티벌이 있다.

세계적인 PGA 골프 대회와 LPGA 골프 대회도 매년 팜스프링스 지역에서 열린다. 그뿐만 아니라 동성애 페스티벌, 아트 페스티벌을 비롯한 수많은 행사가 팜스프링스 지역에서 수시로 개최된다.

테니스 토너먼트, 골프대회,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 같은 큰 행사가 열릴 때면 5~6만 명 이상의 인구가 유입되며 4~5000만 달러 이상의 경제적인 이득이 생긴다고 한다.

이런 행사가 열릴 때 업체들은 아주 바빠진다. 식당, 호텔 뿐만 아니라 세탁소와 리커 가게들도 크게 대목을 본다.

팜스프링스 지역 한인들은 주로 식당과 세탁소, 리커 가게를 많이 운영한다. 스시 식당과 세탁소는 대부분 한인이 주인이다.

140여 개 이상의 골프장이 있고 팜스프링스 트램 웨이, 아트 박물관, 비행기 박물관, 인디언 박물관, 미네랄 온천, 여러 개 카지노, 카바존 아울렛, 엘파세오 명품 거리 등 수많은 즐길 거리가 있어 대륙의 하와이로 불릴 만큼 휴양지로 유명하다. 또한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며 아이딜와일드, 헤멧 레이크 등도 인근에 있다.

이런 이유로 팜스프링스 지역은 에어비앤비 같은 단기 임대 및 휴가용 렌트에 붐이 일고 있다. 특히 겨울에는 스노우 버드(Snow-bird.겨울 온화한 날씨로 인해 겨울에만 팜스프링스로 이주하는 사람들)로 팜스프링스 지역에는 비싼 돈을 주고도 집을 구하기가 아주 힘들다.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일 년 이상 장기 임대도 구하기 힘들다. 지난주 방 3개, 약 2300 스퀘어피트 집을 3500달러로 장기임대 광고를 했더니 하루 만에 6명 이상 경쟁이 붙어서 바로 좋은 조건으로 임대할 수 있었다.

팜스프링스 지역은 LA나 오렌지 카운티 같은 대도시에 비해 집 가격이 아주 저렴하지만, 렌트비는 대도시와 같은 수준이다. 아파트를 얻으려고 해도 몇 달씩 웨이팅 리스트에 올려놓고 기다려야 한다.

따라서 렌트를 위한 투자용 건물을 찾는다면 팜스프링스 지역을 추천한다. 물론 커뮤니티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팜스프링스 지역이 투자 대비 수입이 높은 지역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팜스프링스 지역 한인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내일(8일) 작은 규모이지만 한인 마켓(19345 North Indian Canyon Dr. #2-C North Palm Springs)이 개장한다. 문의는 (931)338-0445로 하면 된다. 또한 팜스프링스 한인회 산하 노인회도 발족할 예정이다. 동참 관련 문의는 로렌 김 이사장에게 연락(714-462-7906)하면 된다.

▶문의: (760)895-7755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