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함께 이겨냅시다"

연방정부가 전하는 COVID-19 백신의 진실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전역의 지역사회 주민들이 백신 접종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접종률은 낮은 상태다.
잘못된 오해와 허위정보는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더 빠르게 확산할 수 있고,
백신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COVID-19 백신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아래에 소개한다.

질문: 젊고 건강한 사람이 백신을 접종 받아야 하나?
답변: 팬데믹 기간이 길어질수록 COVID-19가 감염되기 전,


만성 질환이 없던 감염자도 장기적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증거가 점점 더 많이 발견되고 있다.
백신은 COVID와 관련된 입원 또는 사망 사례를 예방하는 효과가 높다.
따라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평생 중증 질환에 시달릴 위험을 무릅쓰는 것보다 훨씬 더 안전하다.
FDA가 허가하고 승인한 백신들은 입원과 사망 사례를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질문: COVID-19 백신이 임신에 영향을 주나?
답변: 백신은 임신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CDC는 현재 임신을 하려고 노력 중이거나 앞으로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COVID-19 백신 접종을 권고한다.
COVID-19 백신을 포함한 어떠한 백신도 불임 문제를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다.
사실, 임신을 원하는 사람들이 임신 기간 중 다양한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백신을 접종하는 일이 자주 있다.
임신을 시도하고 있다면, COVID-19 백신 접종 후 임신을 피하지 않아도 된다.

질문: 현재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해도 안전한가?
답변: 예. 백신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들에게도 권장된다.
임산부에게 나타난 부작용은 다른 사람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보고되었고,
백신 접종이 유산, 사산, 또는 조산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는 없다.
그러나 임신 중에 COVID-19에 감염된다면, 임신에 악영향을 끼칠 위험이 커진다.
이미 임신한 분들과 최근에 임신한 분들은 COVID-19에 감염 되었을 때
비임산부에 비해 중병을 앓게 될 위험이 더 높지만, 백신을 접종하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 되더라도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최근 보고에 따르면 모유 수유를 하는 분들이 mRNA COVID-19백신을 접종 받았을 경우 모유에 항체가 형성되어 아기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질문: 백신이 너무 서둘러 만들어진 것 같다. 백신이 안전한지 어떻게 알 수 있나?
답변: COVID-19 백신은 새로운 백신이지만, 인간은 한 세기 넘는 기간 동안 백신을 사용해온 이력이 있다.
두 개의 COVID-19 백신은 메신저 RNA라는 신기술을 이용해 승인을 받은 백신으로는 최초이지만, 이미 지난 수십 년간 이 기술에 대한 시험과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연구자들은 COVID-19 백신에 관해서 유리한 고지에서 출발했다.
국립보건연구소(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과학자들이 COVID-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인 코로나바이러스의 다양한 변종과 맞서 싸울 수 있는 백신을 만들어냈다.
이러한 연구를 이용해 연구자들은 COVID-19 바이러스가 발견된 지 불과 한 달 만에 테스트 백신을 만들 수 있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한 단계씩 개발되고, 백신 제조사는 최종 승인이 날 때까지 기다린 후 제조를 시작한다.
그러나 팬데믹 상황의 긴급성으로 인해 정부와 제약업계는 수백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해 테스트 데이터를 검토하는 와중에 백신을 생산했다.
FDA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으로 세 가지 백신을 사용 승인했다.
긴급 사용 승인으로 정식 FDA 승인 절차보다 더 빠른 속도로 백신이 보급되었지만,
의무적인 안전 검사 단계를 결코 건너뛴 것은 아니다.
대규모 임상 시험을 통해 이 백신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고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그러한 안전과 효과가 사실이라는 것이 확인됐다.
자세한 정보와 백신에 대해 알아보려면, www.vaccines.gov를 방문하면 된다.


김윤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