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출신 한인 작가 '영향력 100인' 포함…시인·수필가 캐시 박 홍

타임 선정…스티븐 연도

LA출신의 한인 캐시 박 홍(45) 작가가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시사 주간지 타임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LA출신 한인 캐시 박 홍 작가. [타임지]

시사 주간지 타임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LA출신 한인 캐시 박 홍 작가. [타임지]

시인이자 수필가인 캐시 박 홍 작가는 아이콘(Icon) 부문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캐시 박 홍 작가는 1976년생으로 LA에서 태어났다. 지난해 2월 자전적 에세이 ‘마이너 필링스(Minor Feelings)’를 출간했다. 회고와 문화적 비판 등을 통해 미국의 인종화된 의식을 폭로했다.

캐시 박 홍 작가는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선정된 것이 사실인가 싶을 정도다. 정말 기분이 좋다”며 “시인으로서, 아시아계 여성으로서 선정된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LA에서 성장한 그는 오벌린대학 졸업 후 아이오와대학에서 문예 창작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세 권의 시집을 발표했다. 그의 작품 세계에는 한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인식 등이 짙게 묻어난다.

2002년 첫 시집인 ‘몸 번역하기(Translating Mo’um)'로 권위 있는 문학상인 푸시카트상을 수상했다. 2008년에 출간한 두 번째 시집 '댄스 댄스 레볼루션(Dance Dance Revolution)'은 2010년 상상의 도시에서 광주민주화운동을 피해 도피한 여성 가이드와 그를 인터뷰하는 한인 역사학자의 대화 형식으로 시를 써 주목을 받았다. 현재 럿거스대학에서 영문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캐시 박 홍 작가의 아버지는 LA지역 등에서 세탁 관련 물품을 제공하는 유나이티드 패브리케어 서플라이사의 스티브 홍 대표다.

홍 대표는 “딸은 매우 쾌활하고 집념도 강하다. 어렸을 때는 그림을 그렸다가 대학 때부터 본격적으로 글을 썼는데 소질이 있었다”며 “딸이 어느 날 전화하더니 타임 표지에 나온다고 하더라. 딸이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는 한인 배우 스티븐 연(예술가 부문)도 포함됐다. 배우 윤여정은 한국인으로서 유일하게 거장(Titans) 부문에 선정됐다.


장열 기자 jang.y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