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투어멘토 박평식의 여행 이야기] 피라미드·골프 “멕시코에 다~ 있다”

멕시코 골프 투어(2)

해발 7500피트 멕시코 고원에 위치한 고대 도시 테오티와칸. ‘신들의 도시’에서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피라미드를 조우할 수 있다. <ⓒiStock/아주투어 제공>

해발 7500피트 멕시코 고원에 위치한 고대 도시 테오티와칸. ‘신들의 도시’에서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피라미드를 조우할 수 있다. <ⓒiStock/아주투어 제공>

터키의 파묵칼레를 연상시키는 톨란통고와 함께 소개하고 싶은 멕시코의 또 다른 관광지는 테오티와칸(Teotihuacan)이다.

테오티와칸은 해발 7500피트 멕시코 고원에 위치한 고대 도시로 멕시코시티에서 북동쪽으로 한 시간 정도 달리면 그 모습을 드러낸다.

테오티와칸은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다.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하나인 마야문명의 치첸이차와 쌍벽을 이루는 테오티와칸은 기원전 2세기경부터 건설된 것으로 추정된다. 서기 600년경부터 붕괴되기 시작해 폐허가 된 이 도시는 수백 년간 고요히 잠들어 있다가 13세기경 아스텍 사람들에 의해 발견돼 ‘신들의 도시’를 의미하는 테오티와칸이란 이름으로 불리게 됐다.

흔히 피라미드 하면 으레 이집트를 떠올리는데 테오티와칸의 피라미드를 보면 그 규모에 놀라는 이가 많다. 이집트 태양의 신전보다 규모는 작지만 높은 곳에 위치해 정상 높이는 오히려 더 높다.

테오티와칸에서는 어느 입구로 들어서든 태양의 피라미드와 달의 피라미드를 만나게 되고 그사이를 가로지르는 ‘죽은 자의 길’을 걷게 된다. 태양의 피라미드는 지난 1908년 복원됐으며 높이 약 230피트, 250개의 계단으로 구성됐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크다. 돌을 쌓아 올린 이집트 피라미드와 달리 벽돌과 흙, 자갈이 골고루 이용됐다. 모양과 크기가 각기 다른 돌들을 회반죽으로 접착했는데 연간 1만여 명이 동원되어 20년간 피라미드를 쌓았을 거라 추측한다. 정상에 오르면 테오티와칸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니 다리가 좀 아파도 계단을 오를 가치가 충분하다. 특히 야간개장을 할 때는 피라미드에 조명 장치를 설치해 더욱 아름답고 웅장한 장관을 연출한다.

태양의 피라미드를 비롯해 커다란 종교 의례를 행했던 달의 피라미드도 있다. 달의 피라미드 앞에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던 제단이 있는데 테오티와칸 사람들은 세계가 지속되기 위해 그곳에 인간의 심장과 피를 바쳐야 한다고 믿었다고 한다.

또한 테오티와칸 인근에는 골프 애호가들을 설레게 할 골프장도 여럿 있다.

아마날리 컨트리 클럽(Amanali Country Club)은 산속 깊은 곳에 있는 현대적인 분위기의 골프장이다. 전 세계 150개 이상의 유명 골프장을 디자인한 슈미트 컬리(Schmidt-Curley)가 설계한 18홀 골프 코스는 호수 등의 주변 지형과 근사한 조화를 이룬다. 주변 고급 주택들이 모두 호수를 내려다보고 있어 이곳에서의 안락한 노후생활을 꿈꾸는 이도 많다.

아마날리와 함께 상급 골프코스로 손꼽히는 코랄 골프 리조트(Club de Golf Coral Golf Resort)는 높은 계곡과 화산, 숲이 매혹적인 세로 데 몬테주마의 완만한 경사면을 따라 조성됐다.

색다른 골프 여행을 꿈꿔왔다면 터키의 파묵칼레를 연상시키는 톨란통고 온천, 지구에서 세 번째로 큰 피라미드, 그리고 수준급 골프장들이 즐비한 멕시코에 주목해도 좋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