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 복잡한 메디케어 "알기 쉽게 설명드려요"

개인별 맞춤 상담 제공
가입 후에도 친절서비스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는 우리의 삶과 건강에 대한 자각과 각성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연방정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제공하는 메디케어 등 건강에 대한 정보야말로 우리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힘주어 말했다.

메디케어에 대한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 가입 후에도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디케어에 대한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 가입 후에도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디케어란 10년 이상 일하고 세금을 납부한 이들에게 제공되는 보험이다. 일한 적이 없고 세금을 납부한 사실이 없더라도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로서 5년 이상 미국에 체류한 저소득층 65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QMB(Qualified Medicare Beneficiary)라는 프로그램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파트 A(Hospital Insurance)는 병원 입원비 수술비 양로 병원비 호스피스 가정 치료비 등을 파트 B(Medical Insurance)는 의사 진료비 및 기타 다른 의료 서비스 의료 장비 제품 등에 대한 비용을 지급한다. 파트 C(Medicare Advantage)의 경우 메디케어 파트 A 와 B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 플랜에 가입이 가능하다. 주치의를 선정하고 주치의의 추천을 받아 다른 전문의를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의료비의 자기 부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트 D(Prescription Drug Coverage)는 처방약 값을 커버한다. 웰페어(SSI)나 메디칼 수혜자는 자동 가입이 되나 기타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이 보험에 스스로 가입을 신청해야 한다.

또한 62세나 그 이후 조기 퇴직하여 은퇴 연금을 받고 있는 이들은 메디케어를 신청할 필요 없이 65세가 되기 약 3개월 전에 메디케어 파트 A와 파트 B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메디케어 카드를 받게 된다. 그러나 정년이나 그 이후 퇴직을 계획하는 이들은 65세 생일 3개월 전부터 소셜 사무실에 등록해야 한다.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는 "메디케어 가입 자격이 생긴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파트 A 와 더불어 7개월간(65세 생일 전 3개월부터 생일 후 3개월) 파트 B 보험 가입 신청 기간이 주어진다. 수혜 자격이 있음에도 이 기간에 등록하지 않으면 보험 가입이 지연됨에 따라 보험료가 올라간다. 1년 기준 월 보험료의 10%씩 과태료가 추가되니 주의가 요구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초 등록 기간에 메디케어를 등록하지 못했다면 다음 해 일반 등록 기간인 1월 1일부터 3월 31일 사이에 등록해야 하며 효력은 그해 7월 1일부터 발생한다"라고 덧붙였다.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는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가입 후에도 한결같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문의: (818)751-443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