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 복잡한 메디케어 "알기 쉽게 설명드려요"
개인별 맞춤 상담 제공
가입 후에도 친절서비스
파트 A(Hospital Insurance)는 병원 입원비 수술비 양로 병원비 호스피스 가정 치료비 등을 파트 B(Medical Insurance)는 의사 진료비 및 기타 다른 의료 서비스 의료 장비 제품 등에 대한 비용을 지급한다. 파트 C(Medicare Advantage)의 경우 메디케어 파트 A 와 B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 플랜에 가입이 가능하다. 주치의를 선정하고 주치의의 추천을 받아 다른 전문의를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의료비의 자기 부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트 D(Prescription Drug Coverage)는 처방약 값을 커버한다. 웰페어(SSI)나 메디칼 수혜자는 자동 가입이 되나 기타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이 보험에 스스로 가입을 신청해야 한다.
또한 62세나 그 이후 조기 퇴직하여 은퇴 연금을 받고 있는 이들은 메디케어를 신청할 필요 없이 65세가 되기 약 3개월 전에 메디케어 파트 A와 파트 B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메디케어 카드를 받게 된다. 그러나 정년이나 그 이후 퇴직을 계획하는 이들은 65세 생일 3개월 전부터 소셜 사무실에 등록해야 한다.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는 "메디케어 가입 자격이 생긴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파트 A 와 더불어 7개월간(65세 생일 전 3개월부터 생일 후 3개월) 파트 B 보험 가입 신청 기간이 주어진다. 수혜 자격이 있음에도 이 기간에 등록하지 않으면 보험 가입이 지연됨에 따라 보험료가 올라간다. 1년 기준 월 보험료의 10%씩 과태료가 추가되니 주의가 요구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초 등록 기간에 메디케어를 등록하지 못했다면 다음 해 일반 등록 기간인 1월 1일부터 3월 31일 사이에 등록해야 하며 효력은 그해 7월 1일부터 발생한다"라고 덧붙였다.
김희란 메디케어보험 전문가는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가입 후에도 한결같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문의: (818)751-4433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