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산 햇배 맛보세요"…추석 앞두고 마켓 출시

작년 비해 가격 올라

지난주부터 LA한인마켓에서 한국산 햇배 판매를 시작했다. 박스당 가격이 지난해보다 2~3달러씩 오른 가운데 한남체인에서 나주산 햇배를 파운드당 2.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지난주부터 LA한인마켓에서 한국산 햇배 판매를 시작했다. 박스당 가격이 지난해보다 2~3달러씩 오른 가운데 한남체인에서 나주산 햇배를 파운드당 2.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LA 한인마켓에서 한국산 햇배 판매가 시작됐다.

한국은 이번 달 배 주 생산지인 나주, 안성, 상주, 아산, 천안 등지에서 햇배가 출하돼 지난해 생산된 저장배 공급 부족으로 한창 비쌌던 배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미주 지역은 사정이 다르다.

마켓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물류대란과 통관비 상승으로 배 컨테이너당 가격이 40% 이상 오르면서 배 가격도 지난해 보다 박스 당 2~3달러씩 상승했다.



최근 한인 마켓에 입고된 배는 조생종 햇배(원황)다. 추석 선물용으로 인기있는 배 박스는 일반적으로 5kg으로 크기에 따라 6~9과로 나뉘어진다.

한인 마켓에서 판매되는 햇배는 한국산과 중국산 배가 있는데 당도는 비슷하지만 한국산 배가 둥글고 튀어나온 곳이 없이 매끈한 것이 특징이다. 마켓 관계자는 "과육 표면의 색이 맑고 선명해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다"며 "박스에 원산지 표시를 확인하면 구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온마켓에서 지난 주말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충남 아산배는 6~7과 한 박스가 31.99달러, 9과는 30.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제이 방 버몬트점 지점장은 "과일은 클수록 맛있어 가격이 비싸도 6과가 인기"라며 "과일은 막 입고됐을 때 싱싱해 지금이 당도높은 한국산 햇배를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고 조언했다.

지난주부터 한남체인은 나주배를 파운드당 2.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마켓측은 추석 선물용을 대비해 6과~9과까지 다양한 개수의 선물 박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6과 박스는 34.99달러, 9과 박스는 27.99달러다.

13일부터 전라남도 나주배를 판매하기 시작한 갤러리아는 6과~9과 박스 가격이 31.99달러~29.99달러선이다. H마켓에서 판매중인 천안배 8과는 29.99달러, 9과와 10과는 27.99달러, 가주마켓은 6과 35.99달러, 7과 34.99달러에 판매 중이다.

마켓 관계자는 "한국서 9월 하순 출하되는 신고 배는 추석이 지나야 미주 지역에 들어온다"며 "추석 지나고 배 가격이 하락할지 아직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이은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