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BC 백신 카드란! 접종자는 QR코드, 사업주는 확인앱 다운

휴대폰이나 프린트 종이로 지참, 포토 ID랑

인터넷 못하면 1-844-626-8222번 전화로

Fully vaccinated

Fully vaccinated

Partially vaccinated

Partially vaccinated

BC주정부는 오는 13일부터 모든 식당을 비롯해 거의 모든 실내 서비스나 행사에 백신 접종 확인서 없이 출입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가운데 지난 7일부터 백신접종확인사이트(https://www.healthgateway.gov.bc.ca/vaccinecard)를 통해 백신 카드라 불리는 QR코드를 발급하고 있다.



백신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개인의료번호(personal health number, PHN)를 입력하고, 이어 생년월일, 그리고 1차나 2차 백신을 맞은 날짜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BC서비스카드앱(BC Services Card app)이 깔려 있는 헬스게이트웨이(Health Gateway) 가입자면 이를 통해 본인 확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입력을 하고 들어가면 본인 이름과 QR코드가 뜬다.



주정부는 휴대폰과 같은 휴대 기기로 디지털 카피를 저장해 사용하라고 안내했다. 실제로는 별도의 그림 파일이 아니고 해당 QR코드를 스크린샷을 해서 보관하게 된다. 만약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진행한 경우에도 스크린샷을 하고 프린트해서 사용하라고 안내했다.



식당이나 공연장과 같이 백신 접종 확인서를 요구하는 업장에서는 BC백신카드확인앱(BC Vaccine Card Verifier)을 다운받아 손님이나 입장객의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3일부터는 1차 접종자까지 그리고 10월 24일부터 (2차)백신 접종 완료 후 7일이 경과해야지 식당이나 체육시설, 극장, 실내 공연장에 들어갈 수 있다.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주민은 1-844-626-8222으로 전화를 걸어 백신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주정부가 발표한 백신 카드가 필요한 장소는 실내 티켓이 발급되는 스포츠 경기, 실내 콘서트, 극장, 댄스와 심포니이다. 또 식당의 실내외 모든 공간, 나이트클럽, 카지노, 영화관, 체육시설, 수영장, 레크리에이션 시설, 단체 운동 시설, 22세 이상 성인 실내 운동 연습장 등이다.

또 50인 이상 결혼식이나 컨퍼런스 등 조직 모임, 단체 도예나 예술과 합창 등 동호회 모임, 그리고 포스트 세컨더리 캠퍼스 학생 모임 등이다.



백신 카드가 필요없는 실내 장소는 식품점, 주류판매점, 약국에서 패스트푸드, 커피숍, 테이크아웃 식당 등이다.

미장미용원, 호텔, 리조트, 캠프사이트, 은행과 신용조합, 소매점, 포스트-세컨더리 캠퍼스 내 카페테리아, 종교시설, 초중고등학교 학생 운동이나 방과후 활동, 50인 이하 비성인 실내 모임은 예외다.



백신 접종자는 QR코드로 된 백신 카드 이외에 정부가 발행한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


표영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