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CM(충만) 치킨] 튀기고 구워 더 맛있다…CM 치킨 가맹점 모집

미주 가맹사업 본격화
튀기고 구운 '티꾸닭' 인기

'CM 치킨'의 스노우 어니언 치킨과 고추장 티꾸닭. 새로운 치킨 맛을 선보여온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 CM 치킨이 미 전역에 가맹점을 오픈할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CM 치킨'의 스노우 어니언 치킨과 고추장 티꾸닭. 새로운 치킨 맛을 선보여온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 CM 치킨이 미 전역에 가맹점을 오픈할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 집 건너 치킨집'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에서 치킨 업계의 후발주자로 등장해 반란을 일으킨 'CM 치킨'이 미주 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모집한다.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기존 업종을 변경할 이들을 모두 환영한다.

CM 치킨은 박충만 치킨 명인이 개발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한국에서 지난 2009년 4월 1호점을 개업한 이래로 전국 150개의 점포를 두고 있다. 미국에는 충만치킨(Choong Man Chicken USA)으로 2019년 진출, 충만치킨의 영어 이니셜을 딴 CM 치킨을 내세워 치킨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워싱턴 포스트(WP)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한 CM 치킨은 현재 워싱턴 DC, 볼티모어, 센터 빌, 페어펙스, 애난데일, 조지아, 시카고, 뉴저지, 남가주 등에 35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남가주에는 라 하브라에 LA 1호점(1510 W Imperial Hwy)을 운영 중이며, 가디나에 LA 2호점 오픈을 준비 중이다.

미주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강민식 대표는 "미국 가맹점마다 타 인종 비율이 80%에 이를 정도로 한인은 물론 미국인들의 입맛까지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치맥 등 K-푸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 향후 전망도 매우 밝다"라고 말했다.



한편, CM 치킨은 새로운 맛의 치킨을 표방한다. 국내 최초로 튀기고 구워 기름기를 모두 제거하고 바삭함은 두 배로 만들어내는 티꾸닭(Tikkudak)을 개발했다. 기름에 튀긴 치킨을 고온의 숯가마에서 구워 기름을 쫙 뺀 다음 숯불 향을 넣는 것이 특징. 2011년 세계 최초로 티꾸닭 조리법에 대해 상표등록을 하기도 했다.

대표 메뉴는 고추장 티꾸닭과 스노우 어니언 치킨이다. 고추장 티꾸닭은 매콤 달콤한 고추장 양념에 향긋한 숯불 향을 입혔으며, 감칠맛이 살아있는 간장 티꾸닭과 커리 티꾸닭도 인기다. 또한 스노우 어니언 치킨은 싱싱한 양파 슬라이스를 듬뿍 올리고 특유의 화이트소스를 뿌려 풍미가 일품이다. 이 밖에도 시금치와 토마토 등 샐러드에 과일 특제 소스를 버무린 베이컨 스피니치 치킨, 티꾸 간장 닭똥집, 오징어 통튀김 같은 사이드 메뉴도 있다.

강 대표는 "CM 치킨 가맹점은 소자본으로 오픈할 수 있다.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CM 치킨 가맹점을 오픈하고 싶은 한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라며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웹사이트(cmchickenusa.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703)901-1004,

(562)383-3824(라하브라)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