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애완견 산책·쇼핑대행…부수입 '짭짤'

LA타임스 유망 부업 소개
인터넷 통해 사진판매 가능
전동 스쿠터 충전 인기 높아

프리랜서로서 짭짤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지식을 갖춘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웹사이트 [Catalant 캡처]

프리랜서로서 짭짤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지식을 갖춘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웹사이트 [Catalant 캡처]

코로나19 팬데믹에다 물가 상승으로 안정적인 부수입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LA타임스는 부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1. 컨설턴트

회계에서 운송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다년간 전문지식을 쌓았다면 이런 지식을 활용해서 파트타임으로 부가 소득을 올릴 수도 있다.

홍보, 마케팅, 테크놀로지, 지질학, 엔지니어링 등 여러 분야 전문가와 그들의 지식이 필요한 고객을 연결해주는 컨설팅 플랫폼(Zintro, Maven, GLG, Braintrust, Catalant)을 활용하면 된다. 고객은 시간당 임금이나 프로젝트의 일정 비율을 커미션으로 제공하게 된다.



2. 관리/조직

관리와 조직력이 뛰어나며 소셜미디어와 워드프레스에 특화된 기술이 있다면 가상 비서도 매력적인 부수입원이다. 자유 시간에 임원들의 스케줄, 이메일, 블로그, 소셜미디어 어카운트를 관리하는 게 주요 업무다. 시간당 최대 100달러도 벌 수 있다. 웹사이트( Belay, Boldly, Time)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쇼핑대행

그로서리 스토어에 물건이 어디에 배치돼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면 십트(shipt), 인스타카트, 덤플링과 같은 쇼핑 대행 서비스 부업도 쏠쏠하다.

4. 사진

사진 촬영에 남다른 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스냅드포유(Snapped4You)와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 다만, 거래 웹사이트에 판매당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5. 심판

청소년 스포츠 클럽은 심판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로 인해서 심판이 필요한 지역 클럽과 심판을 연결해 주는 전용 웹사이트가 생겼을 정도다. 심판은 일반적으로 시간당 25~100달러를 받는다. 심판이 되는데 관심이 있다면 웹사이트(https://www.sayyestoofficiating.com/become-a-sports-official)를 방문하면 더 알 수 있다.

6. 과외

팬데믹으로 인해서 과외선생님(tutor)의 수입도 짭짤해졌다. 지식과 남을 가르치는데 소질이 있으면 웹사이트(Wyzant, Varsity Tutors, TutorOcean)에서 과외 일을 찾을 수 있다.

7. 교습(teach)

나만의 커리큘럼으로 댄스, 악기, 제과와 제빵, 미술 등의 수업도 부수입을 올리는 방법 중 하나다. 수강생은 웹사이트(LessonFace, ChefsFeed, Outschool, Thinkific, Teachable, Udemy)에서 모집 가능하다.

8. 애완동물 산책 및 돌보기

로버와 웨그 등을 이용하면 개를 산책시키는 독워커(dog walker)로 일할 수 있으며 30분 산책에 1마리당 12~15달러를 받는다. 밤에 애완동물을 돌보는 펫시터는 통상 25~50달러의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

9. 충전

버드와 라임 등의 전동 스쿠터를 충전하는 일도 괜찮은 부업으로 부상 중이다. 스쿠터 1대당 충전 시 받는 돈은 3~20달러 정도다. 충전이 필요한 스쿠터 회수 및 재배치도 업무에 포함된다.

10. 기타

태스크래빗과 피버(TaskRabbit, Fiverr) 등에 본인이 할 수 있는 여러 작업을 등록하면 본인에게 맞는 부업거리를 찾을 수 있다. 태스크래빗은 대면 작업을 수행하는 단기 업무가 대부분이다. 피버의 경우는 애니메이션 편집 등 비대면으로 본인의 재능을 공유하면서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


진성철 기자 jin.sungch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