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디즈니, 모든 일리노이 매장 문 닫는다 외

▶디즈니, 모든 일리노이 매장 문 닫는다

디즈니 사가 다운타운 매그니피션트 마일 지점을 비롯 일리노이 주 내 모든 오프라인 매장의 문을 닫는다.

[로이터]

[로이터]

올 초 온라인 강화를 위해 북미 지역 매장 가운데 60곳을 폐쇄하기로 한 디즈니사는 최근 자사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시카고 다운타운 '매그니피센트 마일'(Magnificent Mile) 지점을 비롯 우드필드 몰, 거니 밀스, 시카고 프리미엄 아울렛 점을 포함 모든 일리노이 주 내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매그 마일' 매장은 내달 1일까지, 나머지 매장들은 내달 15일까지 문을 닫을 예정이다.

디즈니는 일리노이 주 지점을 비롯 미 전역에서 60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폐쇄하는 대신 연말에 앞서 대형마트 '타겟'(Target) 매장 100여 군데에 디즈니 샵을 새로 오픈 할 것으로 알려졌다. @KR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설계 주택 100만불에 거래

시카고가 배출한 세계적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인디애나 주 북서부 소재 주택이 100만 달러에 거래됐다.

[질로우]

[질로우]

인디애나 주는 라이트가 건축한 주택 7채를 보유 중인데 이번에 판매된 암스트롱 하우스는 인디애나 주 북서부서 아직도 사용되고 있는 2채 중 하나다. 1939년 완공됐으며 시카고서 40마일 동쪽으로 떨어진 오그덴 둔스의 미시간 호변에 위치해 있다.

4개의 침실, 4개의 화장실, 2개의 벽난로 외 다양하고 독특한 기능을 갖고 있는 암스트롱 하우스는 지난 4월 시카고 서부 오크파크 주민이 102만 달러에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KR

▶SIU 학생 파티서 총격… 1명 사망 3명 부상

지난 16일 가을학기를 시작한 서던 일리노이 대학(SIU) 오프 캠퍼스(Off-campus) 파티서 총격이 발생,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3시경 일리노이 남부 카본데일서 열린 파티 도중 총격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SIU 신입생 키샤나 잭슨이 사망하고 3명은 병원에서 치료 중인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R

▶카니예 웨스트, 26일 시카고 솔저필드 공연

시카고 출신 인기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44)가 시카고에 온다.

지난달 애틀란타에서 10번째 앨범 '더 돈다 익스피리언스'(The Donda Experience)를 처음 공개한 웨스트는 26일 시카고 솔저필드서 공연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아직 발매가 되지 않은 웨스트의 10번째 앨범은 그의 어머니 '돈다 웨스트'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돈다 웨스트는 지난 2007년 성형 수술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웨스트는 애틀란타에서 태어났지만, 시카고에서 자라 시카고를 자신의 고향으로 여긴다.

그는 지난 2019년 복음을 주제로 한 찬송과 힙합 앨범을 제작해 '그래미상'(Grammy)을 수상했고, 2020 대선에 출마하는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화제를 만들고 있다. @KR

▶다운타운 고급 업체 대상 연쇄 강•절도 사건

시카고 다운타운 고급 쇼핑가를 대상으로 연쇄 절도 및 강도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시카고 경찰에 따르면 지난 21일 600번지 노스 미시간 길에 위치한 업소에 마스크를 착용한 강도가 침입했다.

용의자는 전시를 위해 진열된 고급 핸드백을 갖고 달아나다가 이를 제지하는 경비원을 쓰러트렸다. 바닥에 넘어진 경비원은 두개골 골절로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용의자는 범행 직후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차량을 타고 도주했다.

경찰은 이날 사건을 지난 15일 900번지 노스 러시길, 16일 100번지 이스트 휴런, 900번지 노스 미시간 길에서 발생한 사건과 비슷한 유형으로 동일범들에 의한 범행으로 파악하고 추적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들은 4~7명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NP


Nathan Park•Kevin Rh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