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세금 환급액 확인하세요”
실업수당 2차 환급 진행 중
일인당 평균 1200달러 지급
IRS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연방 정부의 확대된 실업수당을 받으면서 세금을 미리 떼고 받은 경우를 대상으로 환급 절차에 들어간 바 있다. 이미 지난 5월 1차 환급이 시작됐고 7월 말부터 2차 환급이 진행되고 있는데 1인당 평균 1265달러가 지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뗀 실업수당 세금이 환불되는 이유는 지난 3월 연방 의회에서 통과돼 발효된 ’America Rescue Plan’ 때문이다. 이 법은 지난해 납부한 실업수당 세금 중에서 1만 달러까지는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결국 이미 세금을 납부하고 실업수당을 받은 납세자 중에서는 이 금액만큼 환불 받게 된 것이다.
실업수당의 경우 연방 세금 10%와 주 세금 5%를 미리 공제하고 받을 수 있는 선택 사항이 있다. 만약 미리 세금을 떼고 실업수당을 받았을 경우 별도로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다. IRS에 지급 신청 등을 할 필요는 없고 IRS가 자동으로 미리 등록된 납세자 은행 계좌로 입금해준다. 수표로 환불 받을 수도 있다.
IRS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1300만명이 실업수당 환급 대상이며 지난달부터 400만명이 환급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것으로 파악했다.
한편 IRS는 지난주부터 8월분 아동 세금 공제(Child Tax Credit) 선지불금을 입금하기 시작했다. 일부 전산상의 문제로 다소 지연되기도 했지만 시카고 지역 납세자들도 지난 7월에 이어 이번 주 공제 금액을 현금으로 수령한 것으로 확인됐다.
자녀 나이에 따라 일인당 300달러에서 250달러가 지급되는 아동 세금 공제액은 올 연말까지 지급된다.
Nathan Park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