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 투자이민 재연장과 50만 달러 투자이민 접수의 추가 기회 [ASK미국 E2 비자 / 투자 이민-이상윤 대표]

이상윤 대표

▶문= 언제 미국 투자이민이 재연장되고 50만 달러 접수가 또 가능할까요?

▶답= 2021년 6월 말로 EB5 미국 투자이민의 간접투자 프로그램은 중단이 된 상태이지만 2021년 9월 30일 세출법안(Spending Bill)이 통과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시 간접투자이민이 진행될 것이라는 것이 주된 예상이다.

6월 22일 Behring RC가 제기한 소송이 승소해 미국 간접투자이민은 2021년 11월 21일 이전의 법안으로 돌아가면서 50만 달러 투자이민이 가능해지고 동시에 6월 30일 투자이민 법안이 종결되기 전까지 다소 혼란스러운 50만 달러 투자이민 접수가 이루어졌다.

필자는 이미 지난 5월 50만 달러 투자이민 회귀에 대한 예상을 하고 여러 투자자들이 접수 준비를 하였지만 5월 말 승소를 예상했지만 한 달 늦은 6월 22일에 승소 판결을 하면서 너무 짧은 접수 기간과 접수 이후의 불안한 예상으로 권할 수 없었다.



다만 이번 9월 말 투자이민의 세출법안이 통과되어서 투자이민 연장이 결정되면 국토안보부의 EB5 행정입법이 다시 발의될 때까지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는 예상이다. 물론 이 행정입법이 다시 90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 모든 투자이민 관계자들이 예상하고 있다. 다만 9월 30일 투자이민 연장 법안이 통과되고 난 후부터 행정입법이 발의될 때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존재하느냐인 것이다.

지난 6월 22일 50만 달러 투자이민 접수 시기에는 이 법안이 만료되기까지 너무 짧은 시간적인 이유 때문에 자금출처를 신청하고 승인 받는 시간이 없어서 서류만 접수하고 투자금은 그 이후에 송금하는 사례가 많았다.

물론 몇 RC에서 이런 경우도 가능하고 USCIS에서도 이런 경우 승인이 났다고는 하지만 USCIS의 이민 승인의 판단은 고유의 권한이기에 정상적인 접수가 고객을 위해 가장 안전한 것이다.

이번에는 미리 자금출처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고 투자금을 송금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 지난 6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50만 달러 투자이민 접수를 못한 분들은 이번에는 미리 모든 것을 준비해서 50만 달러 투자이민 접수 기회를 꼭 이루시기를 바란다.

▶문의: (213) 700-0128

www.tomasamkor.com

Info.tomasamkor@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