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이드] 팜스프링스 Desert Crest Country Club Community
시니어 전문 모빌 홈 단지 집과 대지 모두 소유
원거리 손님도 찾는 온천 수영장·9홀 골프 무료
오늘은 데저트 크레스트 컨트리 클럽 커뮤니티를 소개하고 다음 달에 미션 레이크 컨트리 클럽 커뮤니티를 소개하고자 한다. 데저트 크레스트는 모빌 홈 단지로 55세 이상만 거주할 수 있는 시니어 단지이다. 모빌 홈이지만 땅이 리스가 아니고 집주인 소유라서 땅값을 따로 내실 필요가 없다. 단지 내의 모든 길도 리버사이드 카운티 소유로 카운티에서 관리한다. 전체 가구 수는 560채 정도 되며 이 중에 한국 사람 소유 주택은 32채 정도이다.
한국 사람이 이 단지를 선호하는 데는 3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다.
첫 번째로 미네랄 온천수 수영장과 각기 온도가 다른 3개의 스파가 있다는 점이다. 120도의 미네랄 온천수를 땅에서 뽑아 올려 사용하며 매년 수질 검사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는다. 특히 심혈관 질환이나 관절에 병이 있으신 분들에게 특효가 있다고 한다. 온천을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 LA나 오렌지 카운티 거주자들이 세컨드 홈으로 많이 소유하고 있다.
두 번째 이유로는 파3, 9홀 골프를 무제한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세 번째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땅이 리스가 아니고 집주인 소유라는 점이다. 대부분의 모빌 홈은 땅이 리스이기 때문에 땅값으로 600~1200달러 정도를 지출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 이 단지는 땅값을 내실 필요가 없다. HOA는 한 달에 117달러로 매우 저렴하다.
무제한 골프를 할 수 있고 마음껏 온천 수영장과 3개의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도서관, 피트니스, 8개의 셔플 보드 게임 코트, 당구대와 탁구대가 있는 플레이 룸이 있고 파티 룸도 있으며 취미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클럽도 많이 있다. 단지 내에 미용실과 식당도 있는데 식당은 아메리칸 블랙 퍼스트 전문으로 오후 2시면 영업이 끝나는데 맛있기로 유명하다. 이 단지 내에 사시는 한국 분들은 같은 시간에 온천을 즐기며 여가를 함께 하신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가족같이 가까이 지내며 팜스프링스 한인 교회도 가까이 있어서 신앙생활도 함께 하신다.
집 가격은 약 560스퀘어피트 방 한 개짜리가 7만~8만 달러부터 시작되며 방 2개 약 1200스퀘어피트는 13만~17만 달러 정도이고 방 3개 약 1700스퀘어피트는 20만 달러 정도이다. 이 단지에서 제일 좋은 집은 약 1850스퀘어피트에 방이 3개 화장실 2개이며 자동차 2대 거라지와 RV 파킹이 있고 마당이 공원처럼 예쁜 집이며 모빌 홈이지만 단독주택과 거의 같으며 가격은 25만 달러이다. 반가운 소식은 팜스프링스 지역에 최근 소규모 한인 그로서리 마켓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어서 9월 중순이면 문을 열 예정이다. 또한 팜스프링스 한인회에서는 시니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문의: (760) 895-7755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명예부사장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