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세금 보고가 충분하지 못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론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지니스 융자 - 사무엘 리 전문가]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유튜브 링크 바로가기

▶문= 세금보고와 페이롤이 충분하지 못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론이 있나요?

▶답= 스테이트 인컴 론이나 포토폴리오 론이라고도 불리는 Non-QM 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론의 특징은 세금보고와 페이롤이 없어도 융자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Non-QM 론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첫 번째 조건은 충분한 다운 페이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Non-QM 론을 해 주는 렌더는 충분한 세금보고가 없어도 충분한 다운 페이를 담보로 융자를 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20% 이상의 다운 페이를 요구하고 다운 페이가 많아질수록 좋은 이자율을 주게 됩니다.

요즘처럼 명목상 서류상으로 비즈니스가 잘 되지 않아서 세금보고를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연방정부 주 정부로부터 비즈니스를 살리기 위한 많은 융자를 받아 자금이 그나마 있는 비즈니스 오너들이 사용할 수 있는 론입니다.

두 번째는 높은 크레딧 점수 즉 700점 이상의 크레딧 점수를 요구합니다. 세금보고와 페이롤은 부족해도 크레딧 점수를 통해서 이 대출자가 앞으로 계속해서 모기지 페이먼트를 잘 낼 수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컨퍼밍 론 이상으로 높은 크레딧 점수를 가진 대출자에게 상대적으로 좋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세 번째는 세금보고로 인컴을 충분히 보여줄 수 없지만 그래도 2년 이상 성실하게 일을 하고 있고 나름대로 상당한 인컴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줄 수 있는 직장이 있다면 Non-QM 론이 가능합니다. 컨퍼밍 론을 받을 때도 대출자의 현재 직장이 몹시 중요해서 융자한 돈을 펀딩하기 직전까지 대출자의 직장을 확인하지만 바로 Non-QM 론도 앞으로 받을 모기지 융자를 충분히 페이먼트할 수 있는 직장이 있는지를 더욱 확실하게 확인하게 됩니다.

네 번째로 현재 소유하고 있는 집의 LTV(집의 가치대비 융자금액)가 낮고 이 집을 통해서 cash out도 필요하지만 세금보고로 진행하는 융자가 힘드신 분들이 이 융자를 사용하실 때 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문의: (714) 472-4267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미주중앙일보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Korea daily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