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보충 보험 신청 시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 [ASK미국 메디케어/보험-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문= 7월에 메디케어카드가 새로 나왔습니다. 오리지날 메디케어 보험 이외에 보충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고 해서 에이전트에게 물어보니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을 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을 지금 결정해야 하나요? 언제 다시 바꿀 수 있나요?

▶답= 귀하가 메디케어 보충 보험으로 선택하실 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서플리멘트와 파트C 보험입니다. 첫 번째 서플리멘트는 메디갭이라고도 불리며 의사와 메디칼 그룹 선택이 자유로운 PPO 플랜입니다. 보험료는 65세 기준 매달 100불~200불 정도이며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입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 플랜으로 가입하실 경우 보험료의 부담은 있지만 주치의(PCP)나 메디칼 그룹(IPA)을 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두 번째 파트C는 우대보험으로도 불리며 대부분 HMO플랜이므로 가입 시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을 반드시 정하셔야 합니다. 파트C는 정부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며 그 자금을 보험회사에서 받아 해당 메디칼 그룹에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귀하가 상담하신 에이전트는 파트 C 가입하시는 경우만을 말씀드린 것 같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시니어분들이 파트C를 선호하시는 편이고 파트C 는 대부분 HMO이므로 좀더 많은 주치의와 메디칼 그룹에 대한 정보들을 갖고 싶어 하십니다. 주치의는 귀하의 모든 건강 정보를 갖고 관리해 주시는 분이므로 아주 세심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가능하시면 주치의의 오피스를 방문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디칼 그룹 선택은 주치의가 속한 메디컬 그룹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어떤 주치의들은 한 개의 메디칼 그룹에만 속한 것이 아니고 많게는 대여섯 메디칼 그룹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어가 불편하셔서 한국 분들로 구성된 메디칼 그룹만을 원하실 때는 그것 또한 확인하십시오. 남가주에는 한국 의사분들 위주로 구성된 메디칼 그룹이 대여섯 개 있습니다.

선택하신 메디칼 그룹과 주치의를 어떤 이유에서건 변경하시길 원하실 때는 같은 보험 회사 내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즉 연말에 있는 연례 가입기간(10월15일부터 12월7일)까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연례 가입기간에는 보험 회사를 변경하시거나 파트C와 파트D 등 새로운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213) 700-5373

youtube.com/clarainsuranc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