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안정적인 미국취업이민 수속 [ASK미국 미국취업이민/비자-유기량 대표]

유기량 대표

▶문= 미국취업이민 단계별 수속 기간과 승인율이 어떻게 되나요?

▶답= 처음 제가 이민컨설팅을 시작한 2006년도 3월은 노동허가서가 접수되면 한 달 만에 승인되어 큰 어려움이 없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2008년 미국금융위기가 온 후로는 접수된 노동허가서들이 거절되는 확률이 매우 높아졌고 기간도 1년 이상 걸렸습니다. 이런 시기가 약 2년 정도 지나 2010년에는 노동허가서가 10개월 정도로 약 2달 정도 빨라졌고 2013년에는 다시 6개월 정도면 승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들어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는 기간은 6개월이 걸렸으나 감사율이 매우 높아져 감사기간만 6개월은 걸렸습니다. 미국비숙련취업이민 수속 단계 중에서 노동허가서 승인이 가장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독자분들도 아시다시피 트럼프 행정부는 반 이민정책이 기본이었기에 어느 누구도 이런 상황에 대해 의심하지 않았죠. 그러나 2021년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된 후 친이민 포괄이민을 기본 정책으로 5년간 대기 중이던 수속들이 꿈틀꿈틀 재개되고 있으며 노동허가서의 높았던 감사율도 정상적인 수치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올 초에 접수된 노동허가서들은 대략 6개월 정도면 승인이 나오고 있으며 무작위 감사에 걸려도 추가 4개월 정도면 승인을 예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취업이민 수속에 파란불이 들어온 것을 느낄 수 있고 나아가 한국 대사관 진행이 TP 케이스로 전환되지 않고 예전처럼 인터뷰 후 이민 승인을 받게 되기를 더욱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노동허가서 접수부터 마지막 영주권 승인까지의 추이를 예상하기 수월해졌습니다. 필자가 진행하는 간병인취업이민의 경우 마감된 노동허가서 접수는 6월이었고 새로 시작되는 노동허가서는 10월부터 가능합니다. 6월에 접수된 케이스가 대략 12월에는 승인될 것으로 예상하며 미리 I-140과 I-485의 동시 접수를 위해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취업이민 신청을 고려 중인 분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이민사기 피해일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아래의 유튜브에서 정보를 드리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P4C0j25SUg

▶문의: 213-251-0032(미국)

070-8272-2536(한국)

이메일: [email protected]

https://blog.naver.com/tis9111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