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폴선보험…10여 년간 메디케어 외길… "준비된 일꾼"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4월 올림픽 가로 확장 이전

시니어 메디케어 전문 '폴선보험'의 폴 선 에이전트와 자넷 전 에이전트.

시니어 메디케어 전문 '폴선보험'의 폴 선 에이전트와 자넷 전 에이전트.

몇 년 전만 해도 LA OC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 카운티에서 한인 시니어들을 돕는 메디케어 건강보험 한인 에이전트는 손에 꼽을 정도로 소수였다.

이러한 메디케어 건강보험 한인 에이전트는 매년 증가해 근래에는 수백 명 이상의 에이전트가 한인 시니어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여러 건강 보험 회사들이 다양한 건강보험 플랜과 메디칼 그룹(의사들의 모임) 각종 세미나와 광고 등을 통해 메디케어에 관련된 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정작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어떤 플랜 어떤 보험회사 어떤 메디칼 그룹 어느 보험 에이전트와 상담을 해야 하는지 적지 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폴 선 에이전트는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선택이 보험 에이전트와의 상담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메디케어를 처음 받으면 모든 수혜자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 있는 에이전트를 통해 메디케어의 기본적인 혜택과 사용방법 등을 숙지하고 플랜 보험회사 등을 면밀히 비교해 가장 적합한 보험회사 및 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야 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폴 선 에이전트에 따르면 에이전트가 일부 보험회사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경우 한정된 정보만을 얻을 수밖에 없다. 또한 경험이 부족한 에이전트는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된 답변이나 해결책을 내놓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시니어들은 주변 친지 소개 등을 통해 안면이 있는 에이전트를 선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는 에이전트 선택 시 꼼꼼한 검증 과정을 거쳐야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고 폴 선 에이전트는 당부했다.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거주 지역 재정 상태 건강 상태 복용하는 약 타주로의 잦은 출장 여부 등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회사 플랜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근래에는 파트 B 보험료를 상당 부분 환불받을 수 있는 플랜도 생겼다. 폴선보험은 각 보험의 장단점을 고려해 시니어 개개인에게 꼭 맞는 최적의 플랜을 안내해 준다.

한편 폴 선 에이전트는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나 앞으로 메디케어를 받을 이들을 대상으로 전화나 예약 방문 시 일대일(1:1) 무료상담을 제공한다. 지난 10여 년간 3700여 명의 시니어들을 도와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다.

폴선보험은 지난 4월 LA 올림픽과 알바라도 (구) 윌셔은행 510호로 확장 이전 새로운 장소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WWW.PAULSUNMEDICARE.COM)에서 메디케어 추가 보험 칼럼 등 보다 상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문의: (213)503-6897

(323)767-6872

주소: 2140 W. Olympic Blvd

#510 LA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