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상경추 케어로 건강을 찾아 드립니다"

상경추 케어 전문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미 전역·유럽·남미 등서 환자 찾아오는 전문 클리닉
닥터 리 영입으로 뉴욕 한인 대상 서비스도 강화

닥터 리(왼쪽)가 환자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닥터 리(왼쪽)가 환자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미 전국은 물론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로 뉴욕에서 유일한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미 전국은 물론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로 뉴욕에서 유일한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상경추 카이로프랙틱이 제 삶을 바꾼 것 처럼 저도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도록 돕고 싶습니다."

뉴욕시 브루클린에 있는 상경추 건강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의 닥터 리는 환자를 치료하는 데 있어서 소명감을 이같이 밝혔다.

닥터 리는 어렸을 때 몸이 많이 약하고 다양한 질병을 많이 앓았다. 오랜 기간 고통을 겪은 이후 닥터 리는 약이나 수술 없이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카이로프랙틱을 알게 됐고, 이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왔다.

카이로프랙틱 학교 재학 시절에는 편두통을 심하게 앓았다. 학업과 생활에 많은 영향을 받을 만큼 편두통에 시달리던 닥터 리는 학교 교수의 권유로 상경추 전문 케어를 받게됐다.



그때 만난 닥터는 "편두통을 포함한 많은 건강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우리 목 상부에 위치한 '뇌간(brain stem)'에 있다"고 했다. 닥터 리는 상경추 케어를 받기 시작한 이후 편두통의 빈도와 심도가 점차 줄어들다 4개월 이후부터 지금까지 편두통을 한 번도 앓지 않았다고 자신의 경험을 소개했다.

닥터 리는 이에 감명 받아 여러 상경추 닥터들을 찾아다니며 대화를 나눴고, 이는 상경추 케어를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후 닥터 리는 주로 근골격계의 문제를 다루는 일반 카이로프랙틱과 달리,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간에 초점을 둬 근골격계 질환 뿐만 아니라 심지어 정신질환, 소화기계 문제, 그리고 심혈관계 문제와 같은 인체 내 다양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이를 바로 잡아줄 수 있는 상경추 케어에 매료됐다.

닥터 리는 "최근에 큰 기쁨을 줬던 케이스로는, 수년 간 불임 문제로 다양한 치료를 받다 효과를 보지 못하고 내원한 한 여성과 관련된 것으로, 우리는 문제의 원인이 '뇌간'에 있음을 검사를 통해 찾았고, 이를 바로 잡아 신경의 기능 회복을 도왔다. 상경추 케어가 진행 중 어느날 이 환자로부터 전화를 받았고, 그녀의 뱃속에 생명이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다"는 경험을 소개했다.

현재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에서 제공하는 특정 상경추 치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 문제들로는 ▶만성두통 ▶편두통 ▶현기증 ▶턱관절 통증 ▶손·발·다리 저림 ▶좌골신경통 ▶목통증 ▶허리통증 ▶추간판탈출증(디스크) ▶관절염·관절통 ▶퇴행성 추간판 협착증 ▶주의력 결핍증 ▶과잉행동장애 ▶자폐증 ▶우울등 ▶불면증 ▶불안장애 ▶고혈압 ▶중풍 ▶당뇨 ▶소화불량 ▶변비 ▶호르몬 불균형 ▶각종 성인병 예방 ▶알러지 ▶부인병 ▶남성 기능문제를 비롯해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과 건강문제들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상담 필요.

한편 닥터 리가 이같은 상경추 카이로프랙틱을 공부하는건 쉽지 않았다. 우리 인체의 상부 경추 부분은 해부학적, 신경학적으로 매우 복잡한 부분이기 때문에 더 많은 공부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는 4년간의 학부 과정과 4년간의 카이로프랙틱 과정에 더하여 2년간의 상경추 전문 추가 교육을 받았고, 이 과정에서 미국에서 상경추 카이로프랙틱 분야에서 최고 명성을 갖고 있는 닥터 태빅을 만나게 됐다.

닥터 리는 "닥터 태빅은 제가 만났던 수 많은 닥터 중 가장 위대한 닥터 중 한 명이었고, 환자를 가장 우선시 하는 그의 철학이나 신념 그리고 환자를 케어하는 방식에 크게 감명 받았다"며 "이후 그의 제안을 받아 뉴욕으로 오게 됐다"고 말했다.

닥터 리는 "현재 뉴욕·뉴저지는 물론이고 미국 전역 심지어 유럽·이스라엘·남아메리카 세계 각국에서 환자가 오지만 한국 환자는 아직 많지 않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상경추 케어를 한국사회와 한인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닥터 리는 "내가 상경추 케어를 통해 편두통 뿐만 아니라 여러 건강 문제로부터 회복해 나의 삶이 바뀐 것처럼 내가 가진 지식과 상경추 케어 기술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닥터 리와 닥터 태빅은 세계에서 약 8000명 정도에 불과한 상경추 닥터다. 또한, 닥터 리는 닥터 태빅이 트레이닝한 수 많은 닥터 중 선택한 유일한 수제자로, 현재 뉴욕에서 유일한 한인 상경추 닥터이며, 세계에서도 몇 안되는 한인 상경추 닥터 중 한 명이다.

한편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에서는 클리닉을 찾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거 및 현재의 병력 상담 ▶신경 스캔 검사 ▶신체 기능검사 ▶특정 상경추 엑스레이 진단 등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찾고 특정한 교정법으로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아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닥터 리는 "병원·약·주사 등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던 많은 난치병 환자들도 저희 클리닉을 찾아와서 좋은 결과를 보고 있다"며 "현재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에서는 한인들을 위해 건강문제 상담·신경 스캔 검사·신체 기능검사가 포함된 첫 방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 ▶전화 973-559-6424 ▶진료시간 월~금 9am~7pm(한국어/영어) ▶웹사이트 www.tabickspecific.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