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연세통증병원] 통증 잘 다스리려면 "진단·치료·관리받아야"

통증전문병원 호바트길로 이전
다양한 통증 원인 진단

다양한 통증을 치료 및 관리해 주는 '연세통증병원'의 도성환 원장.

다양한 통증을 치료 및 관리해 주는 '연세통증병원'의 도성환 원장.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앵거스 디턴 프린스턴대 교수와 보건 전문가 앤케이스 명예교수가 펴낸 책에 따르면 1억 명이 넘는 미국인들이 최소 3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3명 중 1명꼴로 통증에 시달리고 있는 셈이다.

통증은 요통을 비롯해 오십견 좌골신경통 무릎관절 통증 만성 또는 급성 대상포진 후유증 발목 통증 요골 신경통 흉부 통증 그리고 안면 신경 마비 통증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와 원인이 다양하다.

몸의 통증을 방치하는 것은 몸의 병을 키우는 일이다.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고 싶다면 통증 전문 클리닉인 '연세통증병원(Yonsei Pain Clinic 원장 도성환)'에 주목하자. 우리 몸에 나타나는 다양한 통증을 진단한 후 필요한 주사 및 약을 처방해 빠르고 편안하게 통증을 치료 및 관리해 주는 전문 클리닉이다.

지난 3월부터 LA 호바트와 3가로 이전해 통증 환자들을 진료하는 도성환 원장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한국에서는 통증마취보드 전문의 자격증을 미국에서는 마취보드 전문의 자격증을 획득했다. 마약 중독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서복손(Suboxone) 치료 라이선스도 갖고 있고 암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악성 통증도 관리해 주고 있다.



도 원장은 "통증을 없애기 위해 진통제에 너무 의존하다 보면 진통제에 의한 중독이 발생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라며 "마취과 전문의와의 상담 및 진료를 통해 자신의 통증 증세에 맞는 주사 및 약에 대한 교육 및 처방을 받고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도 원장에 따르면 최근 대상포진과 골다공증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골다공증 뿐만 아니라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과 같은 만성질환은 통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경미한 통증이라도 전문의를 찾아 관리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만성통증을 갖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우울증을 동반하기 쉽고 흡연자들의 경우 허리 부분 통증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도 마취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 및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증은 발생 당시 바로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것이 병을 키우지 않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원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문의: (213)386-8275

주소: 300 S. Hobart Blvd #210

LA


서유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