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홈론 융자 비용 4000불 지원
다이렉트 렌딩 모기지 전문 은행
미 동부 진출 기념 고객 혜택 제공
프라임홈론 본사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다. 현재 조지아주를 포함해 뉴저지·텍사스·메릴랜드·버지니아·미시간·앨라배마·플로리다·테네시·사우스캐롤라이나 등 10개 주 렌더 라이선스를 보유한 한인 전문 융자 모기지 은행이다.
프라임홈론은 “20년 이상의 렌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주택 구입과 재융자에 대한 최고의 컨설팅과 개인 요구에 맞게 1 대 1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프라임홈론의 가장 큰 장점은 지정된 이자율을 기준으로 렌딩 회사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브로커와는 달리 렌더로서 최고의 경쟁력 있는 이자율과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타당한 클로징 비용을 제공한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서 최대 4000달러까지 클로징 비용 보조(Lender Credit)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프라임홈론은 유수의 주택 전문 빌더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현재 6곳의 빌더들로부터 우선 지정 기업(Preferred Lender)으로 선정된 전문 주택 융자 기업이기도 하다. 한인들만을 위한 전문 기업이 아니라 미 주류사회에서도 통하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편 프라임홈론은 최근의 모기지 시장 동향에 대해 “미국 정부에서 모기지 채권 매입의 금액을 줄이거나 또는 전면 중단을 할 경우, 모기지 금리는 다시 3% 중반에서 4% 이상으로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며 “2021년 하반기와 2022년의 모기지 금리 트렌드는 상승추세가 유지될 전망이 높다고 볼 수 있다”는 예측을 내놨다.
또한 모기지 상품을 선택하는 좋은 기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낮은 금리 그리고 매월 갚는 원금의 금액 때문에 30년 장기 융자보다는 15년 고정과 같은 짧은 기간의 융자를 원하고 있다”며 “하지만, 항상 우선적으로 고려를 해야 할 것은 소득 대비 지출의 비율을 반드시 50% 이내에서 유지할 수 있는 만큼의 상환 금액이 나오는 모기지 상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융자 상담 문의는 전화(917-832-0018) 또는 이메일(jy@phl101.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