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파트 A, B, C, D 이해하기

본 기사는 현대의학과 한방치료의 조화로 완전한 웰빙을 위한 메디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레버 케어 헬스플랜이 후원하는 ‘메디케어 정보 시리즈'입니다.

곧 65세가 되는 분들은 본인의 의료 보험 보장 사항에 대해 중요한 결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다음은 메디케어의 네 종류 파트를 이해하는 데 유용한 정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메디케어의 각 파트는 각각의 특정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수혜자 대부분이 연방정부에서 직접 제공하는 일반 메디케어를 통해 파트 A과 B를 받습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라고 부르는 파트 C는 민간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종합 플랜으로 메디케어의 여러가지 파트를 하나로 묶은 플랜입니다. 대부분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은 처방약 플랜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네 종류 – 파트 A, B, C, D
일반 건강 보험 플랜과 달리 메디케어는 네 “파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서로 다른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파트 A:


메디케어 파트 A는 병원 보험입니다. 파트 A는 병원, 전문 요양 시설, 호스피스 및 특정 가정 건강 서비스 등 입원 치료를 보장합니다. “내원환자 (Inpatient)”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식으로 병원에 입원한 환자를 말합니다.

파트 B:
메디케어 파트 B는 의사 진료, 예방 건강 검진, 실험실 검사 및 구급차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이를 “외래(outpatient)” 서비스라고 하고 의사가 정식으로 병원이나 기타 입원 시설에 입원을 지시하기 전에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파트 A와 B는 일반(오리지날) 메디케어라고 불립니다.

파트 C:
메디케어 파트 C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라고도 하는 민간 보험입니다. 파트 C는 병원 및 외래 서비스와 함께 안과, 치과, 청각 등을 포함해 일반 메디케어보다 더 많은 혜택들을 보장합니다. 일부 플랜들은 처방약 보장도 포함합니다. 본인 부담금을 예측할 수 있고 종합적인 보장을 원하는 분들은 보통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을 선택하게 됩니다.

파트 D:
메디케어 파트 D는 처방약 보장으로 선택 사항입니다. 처방약 보장을 원하시면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민간 보험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처방약 플랜에 가입하거나, 처방약 보장이 이미 포함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자격이 되었을 때 처방약 보장을 받지 않기로 선택하시고 나중에 파트 C 가입을 원하실 때, 등록 지연에 따른 벌금을 지불해야 할 수 있는 점을 주의하십시오. 믿을 수 있는 다른 의약품 보장 플랜이 있거나 추가 지원(Extra Help)에 대한 자격을 갖춘 경우에는 벌금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일반 메디케어에 가입하면 파트 A 및 B 혜택을 받게 됩니다. 파트 D가 포함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하면 파트 A, B, C 및 D를 받게 됩니다.

메디케어에 가입하기 전, 거주지와 원하는 의사, 소득 수준, 건강 상태와 필요한 보장 사항을 바탕으로 많이 조사하시고 알아보십시오.

건강 보험 관련 결정에 대해서는 클레버 케어 건강 보험의 한인 전문 상담사와 상의하십시오. 한국어로 절차를 안내하고 무료 상담을 제공합니다. 전화: (833) 388-4399 (TTY: 711)
4월 1일 ~ 9월 30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월요일 ~ 금요일
10월 1일 ~ 3월 31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주 7일

클레버 케어 헬스플랜은 메디케어와 계약된 HMO 플랜입니다. 가입은 계약 갱신에 따릅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