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안도르 베이커리&카페] "한국 유명 10대 빵집 빵 LA에서 맛보세요!"

이효상 제빵명장 유명빵 직접 만들어
로스팅한 커피 함께 인기카페 입소문

'제빵 명장'이 베이커리 카페를 오픈했다. 한국에서 명물 빵으로 명성이 높은 10대 빵집의 빵들을 한곳에서 맛본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코안도르 베이커리&카페는 '제빵 명장'이 직접 만드는 한국 10대 빵집의 빵들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도 제공한다.

코안도르 베이커리&카페는 '제빵 명장'이 직접 만드는 한국 10대 빵집의 빵들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도 제공한다.

화제의 가게는 '코안도르(COIN DE RUE) 베이커리 & 카페'다. LA한인타운 웨스턴길에 지난달 문을 열었다. 분위기좋은 공간에서 맛있는 빵과 직접 로스팅해 내놓는 커피를 즐기는 곳으로 오픈 한달여만에 인기카페로 떠올랐다. 코안도르 베이커리 & 카페 주인은 이효상 대표다. 업계 뿐 아니라 한인들에게도 이름이 알려진 제빵 전문가다. 이 대표는 예전 가주제과제빵학교를 설립해 남가주 한인사회에 베이킹 열풍을 불러일으킨 인물이다.

무엇보다 이 대표는 새로운 제빵기술과 뛰어난 스타일이 돋보이는 빵과 케이크들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일본에서 수년간 제빵기술을 배워 현업에서 활약했고 빵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유행하는 최신 제빵기술과 정보를 습득해 LA에서 독특하고 맛있는 빵으로 구현해냈다. 제빵학교를 접은 이후에도 관련업계에서 활동하면서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왔다.

이효상 대표는 "LA에도 누구나 아는 빵집을 만들고 싶었다"고 코안도르 베이커리카페의 오픈 취지를 밝혔다.

"한국은 전국에 걸쳐 지역에 명물 빵집이 있어요. 각각 빵집마다 명물 빵을 만들어내 다른 곳에서도 먹으러 올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지요. 미국에서는 맛보기 힘든 유명 빵집의 빵들을 맛볼 수 있게 직접 만듭니다. LA에서 보기 드문 스타일과 맛의 빵들을 만나는 명물 빵집으로 자리잡고 싶습니다."

이 대표가 직접 만드는 빵들은 다채롭다. 대파와 치즈의 환상조합이 돋보이는 향긋한 대파빵 생크림 밤 팥 앙금이 가득한 맘모스빵을 비롯해 녹차 모찌빵 육종 마늘빵 인절미 모찌크림빵 앙버터 바게트 쑥떡쑥떡 식빵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들이 즐비하다. 강릉 어묵고로케 크림빵 5종도 새로 출시했다. 고르곤졸라 양파 식빵 치토스 식빵 프리미엄 밤 브레오슈 식빵 치폴레 할라피뇨 식빵 등 색다른 식빵 종류도 여러가지다.

특히 고객들의 건강을 배려해 천연 발효종을 이용한 무가당 천연발효 건강빵들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천연발효종은 저온숙성으로 장시간 발효시켜 이스트와 설탕량이 많지 않아 빵을 먹고 위산과다 증상이 없어 속에 부담이 덜하다"고 설명했다.

케이크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대표의 노하우가 빛을 발하는 케이크는 커스텀케이크와 일반 쉬폰 과일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치즈 케이크 등 여러 종류가 나와 있다. 고객 주문에 따라 커스텀 케이크로 제작해준다.

코안도르 베이커리 & 카페는 웨스턴길 올림픽 남단 코리아타운갤러리아 뒷편에 위치한다.

▶주소: 1100 S Western Ave #101 LA

▶문의: (323)840-3971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