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명 미술대학 학점 미리 받는다”

미술교육의 요람 ‘피아이 아트센터(P.I Art Center)’
MSA로부터 미 대학 학력인정 교육기관 선정
런던예술대학·시카고미술대학과도 학점 협정

뉴저지주 포트리 르모인애브뉴에 있는 피아이 아트센터에서 학생들이 미술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피아이 아트센터]

뉴저지주 포트리 르모인애브뉴에 있는 피아이 아트센터에서 학생들이 미술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피아이 아트센터]

“최근 MSA로부터 미 대학 학력 인정 교육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는 ‘피아이 아트센터(P.I Art Center)’에서 미국의 미술대학 학점을 먼저 이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진학 준비와 함께 대학 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다는 의미로 미대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 입장에서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실력을 키우면서 대학 학비 부담을 덜고 다른 학생보다 일찍 대학을 졸업할 수 있게 됐다는 것입니다.”

뉴저지주 포트리에 있는 뉴욕 일원 미술교육의 요람인 피아이 아트센터 황종호 대표는 최근까지 결실을 맺은 성과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미국의 대표적인 학력 인증기관 MSA로부터 대학 학력 인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됐고, 이것은 뉴욕 일원 한인 미술 교육 기관 중 피아이 아트센터가 처음이라는 점이다.

이와 함께 피아이아트센터는 영국 최고의 미술대학으로 꼽히는 런던예술대학(UAL)과 북미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 미국의 명문 미대인 시카고미술대학(SAIC)과도 학점 협정 계약(최대 24학점)을 맺었다.

황 대표는 이에 대해 “피아이 아트센터가 미대 입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교육과 미국에서 학생 신분으로 공부할 수 있는 I-20 발급 교육기관에서 더 발전해 미대 진학과 대학 교육을 먼저 이수할 수 있는 고등교육 기관이 됐다는 것”이라며 “비싼 학비 부담이 있는 상황에서 진학 준비와 대학 학점 취득을 동시에 하는 듀얼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또한 한국에서 미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피아이 아트센터가 런던예술대(UAL) 학부과정 파트너 교육기관(Centre)으로 인증받게 되면서 피아이 아트센터에서 공부한 학생이 런던예술대에 입학하면 기초 교육(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돼 조기 졸업이 가능해진다. 런던예술대의 경우 영국 외 다른 국가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기본적으로 기초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는데 피아이아트 학생은 입학 전에 이를 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와 함께 피아이 아트센터 수강생은 시카고미술대학(SAIC)에 합격할 경우 최대 24학점까지 정식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황 대표는 “이러한 내용은 피아이 아트센터에서 공부하게 되면 미국과 영국의 미술대학 진학 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피아이 아트센터는 많은 유명 미술대학과 학점 협정 계약을 맺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피아이 아트센터는 뉴저지 포트리 다운타운인 르모인애비뉴에 있는 뉴저지 캠퍼스에서 대학 학점을 최대 9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는 여름 집중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는데 이번 주부터 시작해 8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되고 신청은 피아이 아트센터 웹사이트(piartcenter.com)에서 할 수 있다. 또 전화(201-592-0355) 상담을 먼저 한 뒤에 신청할 수도 있다.

◆피아이 아트센터(P.I Art Center) ▶주소 : 2025 Lemoine Ave. Fort Lee, NJ ▶전화 : 201-592-0355 ▶웹사이트 : www.piartcenter.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