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구제계획법 (American Rescue Plan Act)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문= 최근 매스컴에 보면 미국 구제계획에 대한 여러 가지 법안들이 나오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건강보험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답= 먼저 FPL(Federal Poverty Level 연방 가난 지수)이라는 차트를 이해하셔야 되는데 연 소득 100% 금액을 기준으로 138% 이하에 해당되면 메디칼(Medi-Cal)을 받을 수 있고 139%에서 400%까지 수치가 늘어날수록 정부 보조금이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그동안 연 소득이 많아 신청을 하지 않았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다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입 기간도 캘리포니아주는 12월 31일로 연장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플랜 변경도 가능하고 새로운 플랜에 가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커버드 캘리포니아(On-Exchange)를 통하여 보험을 가입하고 계신 분들은 보조금이 늘어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본인이 부담하는 보험료가 줄어들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별히 신청 절차가 필요하지는 않고 정부에서 알아서 6월 1일부터 보험료를 내렸으므로 웹사이트 상이나 가입하신 에이전트를 통하여 바뀐 보험료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이 너무 높아 일반 건강보험 플랜(Off-Exchange)에 가입하고 계신 분들도 커버드 캘리포니아의 보조금 대상이 되는지 다시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의 8.5% 이상을 지출하지 않도록 보험료를 할인하였으므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하 된 보험료에 대한 적용 기간은 2021년과 2022년 전체입니다. 미국 구제계획의 변경 유효일자는 2021년 1월 1일이므로 이미 1월부터 보험을 가입하고 계신 분들은 전체 보험료에 대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회사를 다니다 회사의 결정에 의하여 그만두거나 근무시간이 줄어들어 파트타임으로 바뀌게 되면서 더 이상 건강보험 혜택을 못 받게 되신 분들은 기존에 받아왔던 건강보험을 무료로 9월까지 받으실 수 있고 건강보험료는 정부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고용주는 이 사실을 해당 직원에게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현재 정부로부터 실업수당(Unemployment Insurance Benefit)을 받고 계신 분이나 20201년에 한 번이라도 받은 분들은 한 달 보험료 1달러로 실버 94플랜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실버 73 또는 실버 87에 가입하고 계신 분들도 실버 94로 플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문의: (213) 232-491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