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쇄 후 재단 100%”…부정투표지 검찰에 고발

검증 참관 인쇄전문가
“투표는 국민의 주권…”
유권자 투표지 아니다

원본 대조 없는 악조건
인쇄 투표지 발견 개가
“원본 제출 명령 해야”

4·15 부정선거 검찰 고발 

4·15 부정선거 규명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가 5일(한국시간)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부정투표지 검찰 고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공병호TV 영상 캡처] >>관계기사 3면

4·15 부정선거 검찰 고발 4·15 부정선거 규명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가 5일(한국시간)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부정투표지 검찰 고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공병호TV 영상 캡처] >>관계기사 3면

해학적으로 꼬집은 갖가지 위조 의심사례들.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해학적으로 꼬집은 갖가지 위조 의심사례들.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4·15가 부정선거였음을 밝힐 유력한 증거물들이 속출했던 인천 연수을 재검표 검증기일에 직접 참관한 소송 원고 측 인쇄전문가는 “(투표지가 외부에서) 대량 인쇄해 재단한 게 100%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인쇄전문가 A씨는 4일(이하 한국시간) 유튜브채널 BJ톨에 전화로 출연해 “인쇄를 조금만 알아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이같이 단언했다.

그는 이른바 배춧잎 투표지와 붙어있는 투표지, 소위 일장기 투표지 등 갖가지 기이한 형태의 투표지들이 발견된 데 대해 “(현장에서) 직접 다 봤는데 이런 투표지들이 나온다는 게 말이 안 된다. 이해를 못 하겠다”고 했다.

A씨는 인쇄업계의 일본어 은어인 이바리(鑄張り) 투표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옆구리가 찢어진 투표지는 맨 밑에 칼을 받쳐주는 재단목이 있는데 칼 깊이가 덜 닿으니까 한쪽은 잘리고 다른 쪽은 안 잘리는 현상”이라며 “재단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것이고 프린터로는 저런 게 나올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권 다발처럼 보이는 투표지 묶음이 다량 발견된 사실에 대해서도 “종이는 수분이 빠지면 절대로 복원이 안 된다. 아무리 해도 펴지지 않는다”고 유권자가 제출한 투표지 묶음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종이 한 장은 가볍지만 100장, 1000장이면 무겁다”며 “아무리 반듯하게 넣어도 세워지고 누워지고 넘어지고 할 텐데 접지 않고 넣었다고 해도 점점 쌓이면 종이가 돌가루처럼 무거워져 접힐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진행자가 선관위는 ‘원래 모양으로 돌아오는 복원력이 우수한 용지를 사용했다’고 발뺌했다고 하자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일축하고 “그걸 우리나라에서 개발했으면 노벨상을 받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A씨는 이어 “투표는 국민의 주권”이라며 “주권을 찾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가 열심히 싸울 수밖에 없다”고 당부했다.

이런 가운데 공병호TV는 대법원이 원본성 검증을 도외시한 사실에 꾸준히 문제를 제기했다.

공병호 박사는 6일 방송에서 “재검표는 원래(오리지널)의 표를 세고 그 밖에 것을 검증하는 것인데 가짜 표를 재검증하는 건 있을 수 없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원본을 확인할 수 없도록 투표지 이미지의 원본 파일을 삭제한 그 범죄만으로도 재검표를 중지하고 대법원은 즉시 원본 제출 명령 내려야 한다”며 “그것이 무산되면 부정선거의 증거인멸로 간주해 선거무효 소송에 대해 원고 승을 판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 박사는 “이번 재검표는 4.15총선 이후에 선관위 측이 새롭게 불법적으로 인쇄한 사전투표지로 갈아치운 투표함을 열어본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해석하고, “천대엽 대법관이 정말 공정의 잣대에 따랐다면 원본 없는 재검표 그 자체만으로 증거 인멸에 따른 선거무효 사례에 속함을 그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천 대법관이 남들이 저질러놓은 불법을 옹호하는 사람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공정과 정의의 잣대에서 정말 불편부당한 선거무효 소송을 진행해주시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4·15 부정선거 의혹 규명을 촉구하는 클린선거시민행동 등 시민사회단체는 5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연수을 재검표 검증기일에 쏟아진 부정 투표지와 관련, 선관위를 검찰에 고발했다.


허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