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교회 여름캠프서 대규모 코로나19 확진 외

[Choose Chicago]

[Choose Chicago]

▶교회 여름캠프서 대규모 코로나19 확진

[로이터]

[로이터]

일리노이 주 서부 지역에서 진행된 한 교회 여름 캠프서 100여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최근 일리노이 퀸시에서 열린 '더 크로싱 캠프'(The Crossing Camp) 참가자와 스태프 대부분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채 행사에 참석했다.

주최측은 주 보건부가 더 이상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지 않아 별 다른 방역 지침 없이 캠프를 진행했다.



결국 캠프 참가자 및 스태프 8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1명은 병원에 입원했다. 일부 참가자는 캠프가 끝난 후 인근서 열린 다른 행사에 참석, 여기서도 1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퀸시 시가 포함된 애담스 카운티 보건국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네이비피어 2년 연속 '독립기념일' 폭죽놀이 취소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시카고 명소 네이비피어(Navy Pier)의 '독립기념일'(Fourth of July•7/4) 폭죽놀이가 취소됐다.

네이비피어측은 최근 올해 '독립기념일' 행사 일정을 공개하면서 15분짜리 폭죽놀이는 취소한다고 밝혔다.

네이비피어측은 "'독립기념일' 주말 많은 방문자가 찾을 것으로 보이는데 폭줄놀이를 준비할 시간 및 자원이 너무 제한되어 있다"고 취소 배경을 설명했다.

주최 측은 "방문객들의 안전이 최우선인만큼, 안전한 환경 속에서 폭죽놀이를 진행하려면 최소 몇 달 간의 준비 시간이 필요하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최근까지도 다시 문을 열 수 있을 지 확신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네이비피어에서 열리는 2021 독립기념일 행사 일정은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이비피어측은 '독립기념일' 주말 외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폭죽놀이를 진행 중이고, 폭죽놀이는 노동절 주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산업시설 화재로 리튬전지 100톤 불 타

시카고 남서 서버브 소재 산업 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로 100톤에 가까운 리튬전지(lithium batteries)가 불에 탔다.

지난 29일 오후 12시경 모리스 시 소방국은 900 이스트 벤튼에 위치한 상업용 건물의 화재 신고를 접수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 당국은 일반적인 화재로 판단, 진화 작업을 하던 중 80~100톤(18만~20만 파운드) 가량의 리튬 전지가 건물 내에서 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소방 당국은 "해당 전지들은 핸드폰 크기부터 자동차 배터리 크기까지 다양했고, 물에 젖으면 합선으로 인해 폭발, 더 큰 화재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결국 소방 당국은 물을 이용하지 않고 화재 진압에 나섰으며 인근 지역에 긴급 대피령을 발령했다.

소방 당국은 "전지가 불에 타면서 발생하는 가스는 매우 독성이 강하고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대피령을 내렸다"고 전했다.

다행이 이날 화재는 규모가 크지 않아 얼마 후 진압됐으며 부상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쉐드수족관, 새로운 대형 문어 이름 짓기

시카고 명소 쉐드수족관(Shedd Aquarium)이 최근 들여온, 다리 길이만 14피트에 달하는 대형 태평양 문어(Giant Pacific Octopus)의 이름을 주민 투표로 결정한다.

문어 이름 투표는 내달 4일까지 진행되는데 쉐드수족관측은 과학자, 의사 및 연구원 등을 기념하는 후보 이름 5개를 내놓은 상태다.

후보 이름들은 앤더슨(연체동물 연구를 이끌었던 세계적인 연구원 롤랜드 앤더슨), 아텐버러(50년 이상 자연 다큐멘터리 더빙을 맡은 동물학자 데이빗 아텐버러), 도플리니(대형 태평양 문어의 과학적 이름), 냅(30년간 쉐드수족관 연구를 이끈 부회장 척 냅), 소이어(작년 은퇴하기 전까지 쉐드 바다 전시장을 관리했던 수석 아쿠아리스트) 등이다.


Kevin Rh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