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플로리다 콘도 붕괴 실종자에 시카고 남성 3명 외

▶플로리다 콘도 붕괴 실종자에 시카고 남성 3명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의 콘도 붕괴 사고로 아직까지 150명 이상이 실종된 가운데 시카고 주민 3명이 실종자에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24일 새벽 마이애미 데이드 카운티 서프사이드의 12층 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콘도가 급작스럽게 무너지며 주민 수백명이 미처 대피할 틈도 없이 건물 잔해 더미 아래로 실종됐다.

25일 현재 사망자와 실종자는 각각 4명, 159명으로 확인됐다.

실종자 가운데는 시카고 남성 3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리처드 어거스틴(77)은 사고 당일 시카고로 와 딸들과 함께 주말을 보낼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또 다른 실종자 훤 모라는 2011년 시카고 로욜라 대학을 졸업했으며 2016년부터 시카고의 '모튼 솔트'(Morton Salt) 도로 소금 사업체의 동부지사 매니저로 발령받고 플로리다에서 일하고 있었다.

일란 내이브리프(21)는 시카고대서 물리학과 분자공학을 전공 중인 시니어(4학년)로 사고 당시 여자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쿡 카운티 직원 2500여명 파업

900여명의 쿡 카운티 보건국 소속 간호사들이 인력 부족에 항의하는 1일 파업을 한 데 이어 2500여 명의 쿡 카운티 소속 직원들도 파업을 벌었다.

쿡 카운티 건물 및 사무실 등을 관리하는 관리직(custodian), 기술직(technician) 및 행정직(administrative staff) 등이 소속된 북미 서비스노조(SEIU Local 73)는 지난 25일 파업에 나섰다.

2500여명이 참가한 이날 파업에서 주최측은 지난 23일로 예정됐던 근무 조건 협상 자리를 토니 프렉윈클 쿡 카운티 의장이 갑작스레, 독단적으로 취소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수개월 간 '급여 인상' 및 '건강보험 개선' 등을 두고 카운티 측과 협상을 진행 중이다.

▶지난 주말 토네이도 4개 시카고 일원 덮쳐

지난 주말 모두 4개의 토네이도가 시카고 일대를 덮쳤다.

지난 21일 시카고 남서 서버브를 EF3(풍속 136~156mph) 토네이도가 강타해 주택 200여 채가 붕괴된 데 이어, 25일과 26일 이틀간 모두 4개의 토네이도가 시카고 남부와 인디애나 주 북서부를 지나갔다.

25일 시카고 남 서버브 댄포스(캔커키 아래)에서 EF1(95mph) 토네이도가 발생했고, 이어 26일에는 인디애나 주 북서부 다이어, 시카고 남부 크리트, 시카고 남 서버브 챗스워스에 각각 EF0(70~80mph) 토네이도가 확인됐다.

지난 21일 토네이도 때와 같은 큰 피해는 없었지만 소용돌이 형태가 목격됐고, 정전 및 홍수 등의 피해가 이어졌다.

▶메트라에 부딪힌 SUV 일가족 3명 사망

시카고 남서 서버브 졸리엣발 다운타운행 통근열차 '메트라'(Metra)가 철로 위에 있던 스포츠유틸리차량(SUV)을 충돌, 차에 타고 있던 일가족 3명이 사망했다.

지난 27일 오후 5시30분경 시카고 남부 사우스 사이드 인근에서 '락 아이랜드'(Rock Island) 노선의 메트라 열차가 철도 위에 있던 SUV 차량을 치어, 차량에 타고 있던 일가족 3명이 숨졌다. 피해자들의 정확한 신원과 왜 철로 위에 멈췄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 사고로 메트라에 타고 있던 기관사와 기술자, 승객 3명이 경상을 입었다.

경찰은 사코 당시 건널목 신호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1시경 인디애나 주 북서부 이스트 시카고에서 화물열차와 미니밴이 부딪혀 차에 타고 있던 30대 남녀와 5세 소녀가 사망하고 3명의 어린이는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은 미니밴 운전자가 건널목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했다.


Kevin Rho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