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작된 한국 '격리면제' 일부업체 발빠른 마케팅

푸른투어 모국투어 예약
출시 20일만에 30여명
엘리트 골프상품 인기

한인여행업체들이 자가격리 면제 확대를 대비해 이색 투어 상품을 내걸고 모객에 나서고 있다.

한인여행업체들이 자가격리 면제 확대를 대비해 이색 투어 상품을 내걸고 모객에 나서고 있다.

한국 격리면제 제한적 실시로 기대감에 부풀었던 한인여행업계가 실망감을 표출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업체가 격리면제 확대를 대비한 상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디

면제 확대 시 모국 방문객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잠재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아이디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

LA에서 오렌지카운티 스탠턴에 위치한 자체 신사옥으로 서부본부를 마련한 푸른투어(대표 문 조)가 '희망을 예약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모국방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푸른투어측은 1인당 100달러의 예약금을 걸고 5가지 모국방문 상품 중 하나를 사전 예약하는 것으로 선착순 예약에 따라 출발을 보장해 준다. 향후 사정에 따라 투어비용이 인상되더라도 현재 예약가로 결제되며 한국과 미국 중 한 곳이라도 자가격리를 할 경우에는 출발하지 않고 예약금은 전액 환불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예약 특전으로 완도 명품 특산물 또는 전통 민속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모국 방문 상품으로는 서해-남해 일주 7일, 남도 섬 투어 5일, 강원-동해 일주 5일, 서울 미슐랭 가이드 맛집 투어 3일, 제주 기획전 3일 등이며 대부분 10월 초 출발 예정이다.

푸른투어 이문식 이사는 "한인들에게 면제 확대를 대비해 모국방문 여행을 미리 준비하고 시작하자는 취지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20여일 만에 30여명이 예약을 완료하는 등 호응이 좋다. 관광협약을 맺은 완도, 거제도 섬 투어를 포함한 서해-남해 상품이 가장 인기"라고 밝혔다. 이 이사는 "본사 입장에서도 투어 참가인원을 사전에 가늠해 볼 수 있어 항공 단체석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정 테마 투어 상품을 내걸고 모객에 나선 곳도 있다. 골프 투어 전문인 엘리트투어(대표 빌리 장)는 ’맛 따라 골프장 따라‘ 한국 가을 단풍 골프 투어 상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빌리 장 대표는 "배우 배용준 커플의 신혼여행지로도 유명한 경남 남해 창성면의 사우스케이프 리조트로 매회 정원 24명씩 총 7회에 걸쳐 출발하는 상품인데 이미 50% 예약이 완료됐다. 2주 격리가 해제되는 조건임에도 한인들의 문의와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