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난치병이 아닌데 난치병으로 판단될 수 있는 질병 [ASK미국 파동의학/자연치유학-한청수 파동병원 원장]

한청수 파동병원 원장

▶문= 손가락이 저리고 팔이 아프면서 가슴 통증 명치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답= 흉곽 출구 증후군이라고 있습니다. 아는 지인으로부터 급한 전화가 와서 받았습니다. 34세 된 아들이 가슴에 통증을 느끼고 호흡곤란이 오면서 온몸이 차가워지는 증상과 함께 잠을 잘 수 없고 식사도 하지 못하면서 죽을 것만 같아 양방병원에 가서 심전도 검사 X-RAY MRI 모든 이학적 검사를 하였는데도 병의 원인을 못 찾겠고 혹시 난치병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는데 꼭 한번 봐 달라고 하는 전화였습니다. 이환자는 한 달 동안 병원을 왔다 갔다 하면서 일을 못하고 우울증까지 겹쳐 삶의 질이 완전히 엉망이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파동 진단기로 에너지 검사 결과 목뼈와 디스크는 이상이 없고 심장의 각종 밸브나 전기장치 관상동맥 에너지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러면 병원에서 진단을 못 내린 이 원인은 간단한 팔을 늘어뜨리고 머리를 들고 반대쪽으로 목을 돌리는 검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바로 흉곽 출구 증후군이라고 확신이 되었습니다. 흉곽 출구는 해부학적으로 제 1늑골 쇄골 견갑골 경추 및 상부 흉추 등에 의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이 공간을 지나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여러 원인에 의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임상 증상들을 흉곽 출구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흉곽 출구 증후군은 통증이 국소화되지 않고 목에서 손가락에 이르기까지 넓은 영역에 걸쳐 발생하게 되고 팔과 손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 목 디스크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어떤 환자는 비전형적으로 후두부 두통 및 안구 턱을 포함하는 안면부 통증 그리고 흉통으로 협심증과 비슷한 양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 환자가 비 전형적인 케이스였습니다.

흔히 바이올린 같은 악기를 다루는 음악가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시는 분들 가방을 한쪽으로 메고 다니는 분들 팔을 축 늘어뜨리고 앞으로 구부정하게 앉거나 서있는 분들 한쪽으로 전화를 자주 받는 분들 휴대폰 사용이 잦은 분들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34세인 이 환자 흉곽 출구 증후군 진단이 내려지고 파동 치료와 침 치료 및 스트레칭을 시행하니 급속도로 증상이 좋아졌습니다. 환자는 내원 당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치료 후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없어져 매우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문의: (213)386-2345

www.wbqacu.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