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시 시니어센터 팬데믹 후 첫 오픈

KCS 플러싱 경로회관 등 15개월 만에 열어
뉴욕주 백신 1차 접종률 69.9%, 정상화 눈앞
뉴욕시 7월 7일 '코로나19 히어로' 퍼레이드

14일 문을 연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플러싱 경로회관의 모습. 이날 경로회관을 방문한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민주·11선거구)이 주민들과 함께 컴퓨터 클래스에 참여했다. [사진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실]

14일 문을 연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플러싱 경로회관의 모습. 이날 경로회관을 방문한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민주·11선거구)이 주민들과 함께 컴퓨터 클래스에 참여했다. [사진 존 리우 뉴욕주상원의원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장장 15개월간 문을 닫았던 뉴욕시 시니어센터들이 14일 일제히 문을 열기 시작했다.

이날 뉴욕한인봉사센터(KCS) 플러싱 경로회관도 문을 열고 실내 점심식사 서비스, 그랩앤고, 대면 수업 프로그램 등을 재개했다.

이날 경로회관에는 존 리우(민주·11선거구) 뉴욕주상원의원이 방문해 한인 시니어들과 컴퓨터 수업을 함께하는 등 오랜만에 경로회관을 찾은 한인 노인들을 맞이했다.

뉴욕시 노인국(Department for the Aging)에 따르면 뉴욕시 5개 보로의 70여 시니어센터들이 문을 연 상황이다.



한편, 뉴욕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성인 접종률이 69.9%에 달하면서 정상화 목표인 70%를 목전에 두고 있다.

14일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통계를 인용해 접종률 70%를 달성하기 직전이라고 밝혔다. 주지사는 이 수치가 70%를 기록할 경우 대부분의 코로나19 방역 규제를 완화해 '전면 개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뉴욕주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는 320명, 7일 평균 감염률은 0.41%를 기록했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오는 7월 7일 코로나19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초동대응요원(First responder) 등 필수노동자를 위한 '코로나19 히어로' 퍼레이드를 로어맨해튼의 영웅들의 협곡(Canyon of Heroes)을 따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시장은 주민들의 백신 접종을 도와준 커뮤니티 단체를 추천하면 그 단체에 추천 당 100달러를 후원하는 '백신 리퍼럴 보너스 프로그램'을 1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백신 접종자들은 웹사이트(vax4nyc.nyc.gov)를 통해 접종을 예약하거나 워크인으로 접종할 때 도움을 받은 단체명을 기재해 추천할 수 있다. 각 단체는 총 2만 달러까지 추천 후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필 머피 뉴저지주지사는 이날 전기·가스요금 등 유틸리티 체납과 관련, 서비스 제공 중단을 금지했던 모라토리움을 7월 1일부로 끝내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하지만 주지사는 행정명령에서 주민들에게 오는 12월31일까지 유예기간을 줘 이날까진 단전·단수 등을 겪진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저지주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는 138명, 감염률은 1.01%를 기록했다.


심종민 기자 shim.jongmi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