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클레임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답: 본인 최대 부담금액(Out of Pocket Maximum)이 1천 달러이므로 그 금액까지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수술 비용에 대하여 미리 걱정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수술부터 받으세요. 좋은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게 되었으니 결과 또한 좋을 것입니다.
수술 시 미리 내실 비용은 따로 없습니다. 병원에서 요구하면 디덕터블 75달러만 먼저 지불하세요. 나머지는 나중에 퇴원하신 후에 하나씩 차근차근 해결하시면 됩니다. 퇴원 후에는 많은 양의 청구서를 닥터 및 검사기관 입원하신 병원 등 여러 곳에서 각각 받으시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일단 보내오는 청구서를 날짜별로 정리하시고, 보험사에서 보내오는 혜택 설명서(Explanation of Benefit) 또한 정리하세요. 그런 후에 받으신 청구서와 EOB를 비교하면서 클레임이 잘 정리된 청구서부터 지불하시면 됩니다.
혜택 설명서는 우편으로 발송되는데, 헬스넷 웹사이트에 멤버 등록을 하시면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생각에 이미 1천 달러를 지불하였으니 더 이상 신경 쓸 필요 없겠지 하고 추가로 받으시는 청구서를 무시하시면 안 됩니다. 힘들더라도 클레임 처리가 잘 안된 청구서는 병원과 보험사에 전화해서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컬렉션 회사로 넘어가게 되어 본인의 크레디트에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문의: 213)232-4911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