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빛고을 매실농원] "해발 5000피트 고랭지 청정매실 건강선물하세요"

1년간 정성재배한 황매실 선보여
건강효과 으뜸…주문시 배송 가능

하이데저트 필랜에 위치한 '빛고을 매실농원(대표 황태수)'은 황매실을 공급해온 청정 농원이다. 해발 5000피트 고랭지에서 자란 청정매실을 수확해 공급한다.

빛고을 매실농원에서 선보이는 황매실은 6월 중하순 이후 수확되는 매실로 익는 순서대로 출하돼 7월 초순까지 구입할 수 있다. 청매실이 완전히 익은 단계로 유기산 함량 즉 구연산(Citric Acid)이 풍부하고 비타민도 다량 함유돼 있다. 피로회복 체질 개선 신경 안정 및 골다공증 치료 원활한 혈액순환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 완화 만성변비 및 설사 해열 등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기대한다. 노랗게 익은 황매실은 맛과 향 또한 진하다는 설명이다. 청매실과 비교해 떫거나 쓴맛 신맛이 덜한 반면 향이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효소나 청 술을 만들기에 알맞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필랜 매실은 친환경 농법으로 무농약 재배했다. 매실의 효능이 좋으려면 매실나무가 눈속에서 300시간 이상 겨울잠을 자야만 질 좋은 매실이 열린다. 추운 날씨가 수개월동안 계속되는 하이데저트 필랜에서 자란 매실이기 때문에 효능이 뛰어나다.

매실 수확시기에 맞춰 빛고을 매실농원을 방문하면 황매실을 직접 수확해보는 기회도 가능하다. 싱싱한 매실을 이용해 건강 엑기스와 장아찌 설탕없이 발효시킨 매실 식초 매실주 등을 만드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유기농 매실로 담근 고추장 된장 청국장과 당뇨에 좋은 여주와 돼지감자 다양한 나물 등도 구입 가능하다. 특히 청국장은 한국에서 볏집을 공수해서 발효시키고 냄새도 덜나는 것을 빛고을에서만 비법으로 발효한다고 한다.



빛고을 매실 농원은 매실 외에도 천매 체리 석류 모과 자두 감 대추 가시오가피 산수유 헛개나무 백년초 등을 재배하고 있다. 농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전화로 주문해 택배로 받거나 한인타운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황태수 대표는 "우리 농원은 돈이 아니라 건강을 먼저 생각한다. 1년간 정성껏 재배하고 가장 좋은 때 수확한 최상의 황매실만을 공급하고 있다. 매실은 저장 영양소가 많은 과실 중 하나인데 그중에서도 구연산이 특히 많다. 매실이 다 자라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하면 구연산 함량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망종 이후인 6월에 수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주소: 8671 Deer Haven Dr. Pinon Hills CA 92372

▶문의: (213)284-4858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