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주 전통 춤 연구소 "한국 전통무용 가르치고 미국에 널리 알려요"

전통 춤 교육과 홍보 공연 많이해
50년 춤사위 이순영원장 전문 지도

미주 전통 춤 연구소는 한국 전통 춤과 음악을 보존하고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순영 원장(가운데)을 필두로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교육과 함께 홍보 공연도 한다.

미주 전통 춤 연구소는 한국 전통 춤과 음악을 보존하고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순영 원장(가운데)을 필두로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교육과 함께 홍보 공연도 한다.

"한국 전통무용과 음악을 가르칩니다. 아름다운 우리 전통 춤사위를 보급하고 미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어요. 한국의 문화유산과 풍부한 예술형식을 보존하고 타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LA한인타운 올림픽길에 위치한 '미주 전통 춤 연구소(Korean Traditional Dance Institute of California 원장 이순영 KTDIC)'는 한국 전통 춤을 배울 수 있는 기관이다. 지난 2016년 한국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나누기 위해 설립됐고 2019년에는 비영리단체로 공인받았다. 최근 올림픽길에 넓고 쾌적한 연습실과 오피스를 마련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순영 원장은 "전통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전통 문화를 보존하고 공유하기 위해 출범했다. 풍부한 예술 형식의 한국 전통 무용과 음악을 유지하고 홍보하며 다른 커뮤니티와 문화 교류를 하는데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순영 원장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서 전통 예술 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에서 한국 전통 무용과 음악교육을 이수했다. 이후 국립 무용단원으로도 활동했다. 아시아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의 많은 국가 공연과 1994년 월드컵 개막식을 포함한 대규모 국제 행사에서도 춤사위를 선보인 바 있다.



이순영 원장은 전통 춤 교육에도 남다른 정성을 기울여왔다. 전통 춤을 배우려는 입문자부터 전공자까지 다양한 수강생들을 가르치며 많은 제자들을 배출했다. 이 원장은 '기본에 충실하자'는 원칙 아래 기본기를 다지고 제대로 전통 춤을 배우는 과정을 이끈다. 현재 미주 전통 춤 연구소에는 성인 기초반 성인 중급(Adult intermediate)반 성인 고급(Adult Asvanced)반 유스 클래스(Youth Class) 댄스 컴퍼니(Dance Company) 등 여러 강좌가 있다. 프라이빗 레슨도 한다.

교육뿐 아니라 이벤트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원장을 필두로 8명으로 구성된 '우리춤 무용단'이 전문 공연에 나선다. 코로나사태로 인해 지난해와 올해 잠시 일정이 홀드됐지만 올해 하반기부터는 공연일정을 재개할 계획이다. 우리춤 무용단은 태평무 살풀이 북춤 부채춤 등 전통무용 레퍼토리와 함께 직접 안무해 만든 작품도 선보인다.

이 원장은 "한국 전통 춤의 아름다움과 매력에 반해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다. 춤을 한번도 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꾸준히 배우면 제대로 춤 출 수 있다. 춤으로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기본부터 충실하게 가르치고 있다"고 말했다.

전화나 이메일(contact@koreantraditionaldance.com)로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koreantraditionaldance.com)에 미주 전통 춤 연구소와 강좌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다.

▶주소: 3456 W Olympic Blvd #203 LA

▶문의: (213)910-2174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