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화이자 백신을 1차 맞고 모더나 백신으로 2차 맞을 수 있나?

LA카운티가 12-15세 청소년들에게도 화이자 백신 접종을 허용하기까지 했지만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낮다는 이유로 접종을 등한시 하는 주민들도 상당수다.

 LA카운티 공공보건국의 엘로이사 곤잘레스 박사

LA카운티 공공보건국의 엘로이사 곤잘레스 박사

또한 코로나19에 이미 감염되었던 가주 주민들도 항체 형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백신 접종에 대한 필요성을 모른채 합병증과 후유증으로 고생하며 백신 접종 시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으로 백신 접종을 기피하기까지 한다.

LA카운티는 백신은 코로나19 합병증과 후유증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며 LA카운티 공공보건국의 엘로이사 곤잘레스 박사의 전문적인 견해를 문답 형식으로 알려준다.

Q: 화이자 백신으로 1차 접종을 받고, 모더나로 2차 접종을 받아도 될까요? 아니면 그 반대로 백신을 맞아도 될까요?



A: 안됩니다. 1, 2차 접종 모두 같은 종료의 백신으로 받아야 합니다. 1, 2차 백신을 다른 종류로 맞게 되면 백신 효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Q: 백신 면역력은 언제부터 나타날까요?

A: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2차 접종받은 지 2주일이 지나면 완전 접종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존슨앤존슨 백신은 한번 접종받은 후 2주일이 지나면 완전 접종상태가 됩니다.이 기간 동안에는 백신을 맞지 않은 것처럼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Q: 백신 1차 접종을 받았는데, 2차 접종을 받지 못했습니다. 1차 백신 접종을 다시 받아야 하나요?

A: 화이자 백신은 1차 접종받은 후 21일이 지난 후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28일 후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기간 내로 2차 접종을 못받았다면, 지금이라도 빨리 2차 접종을 받으십시오. 백신을 두번 접종 받아야만 완전 백신 접종 상태가 됩니다.

Q: 백신을 접종받으면 노약자나 가족들을 만나도 괜찮을까요?

A: 그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백신 완전 접종을 마친 사람이 다른 완전 접종한 다른 사람과 만날 때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만나도 됩니다.백신 완전 접종을 마친 사람은 같은 집에 거주하는 백신을 접종받지 않은 사람, 또는 백신을 아직 완전히 접종받지 못한 사람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증상을 겪을 위험에 처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Q: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A: LA카운티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12세 이상 모든 주민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빙식품의약안전청(FDA) 지침에 따라, 18세 이하는 화이자 백신만 맞을 수 있습니다.

문의: 백신 접종 관련 사이트 www.VaccinateLACount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