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면역력 강화엔 홍삼이 최고”

애틀랜타 비즈니스 천의홍삼 - 컷
적외선 저온 추출법 48시간 달여
한국산 6년근…사포닌 함유 95%

시온마켓에 있는 천의홍삼 전경.

시온마켓에 있는 천의홍삼 전경.

“눈으로 직접 달이는 것을 보고 사는 만큼 믿을 수 있습니다. 직접 달여주는 것을 보여주는 것보다 더 믿을 수 있는 게 있나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면역력 강화에 대한 한인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이 때문에 건강제품을 찾는 한인들의 수요도 커졌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5년간의 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난해 발표한 ‘2020년 건강기능식품 산업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건강식품 시장은 4조9000억원 규모로 2016년 2조원에서 2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홍삼으로 그 규모가 1조4332억원에 달했다. 한국인들의 ‘홍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인기 있는 홍삼을 미주 한인들은 대개 공장에서 제조 공정을 마치고 나온 제품 형태로밖에살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애틀랜타에서는 직접 달인 홍삼을 살 수 있다. 둘루스시온마켓과 아씨플라자 슈가로프점내 위치한 홍삼달임방 ‘천의홍삼’은 직접 달인 홍삼을 판매한다. 이 매장의 최상득 대표는 “일반 제품과는 다르게 천의홍삼은 손님이 직접 홍삼 달이는 것을 볼 수 있다”며 “50시간 중탕으로 달여지는 홍삼은 파우치의 형태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최 대표에 따르면 천의홍삼은 한국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한다. 300g 안에 특대 10뿌리를 사용한다. 특히 한국에서 특허받은 적외선 적온 추출 장비를 통해 홍삼을 달이기 때문에 홍삼의 대표 성분인 사포닌의 함유량을 95%까지 높였다. 최 대표는 “일반 가정집에서 달여 추출할 수 있는 평균 사포닌 함량인 30~40%에 비해 두 배가량 더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

또 홍삼 300g과 미삼 80g만 사용하고, 대추 등 홍삼이 아닌 재료를 일절 넣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조지아에서 이렇게 직접 홍삼을 달여주는 곳은 천의홍삼이 유일하다”면서 “고객들에게 홍삼의 효능을 그대로 전해드리기 위해 곳은 달이는 공정을 허가받는 등 까다로운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에는 몸에 면역력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면서 “피로 해소에도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선물로 최적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천의홍삼은 한국 금산 6년근 홍삼액을 2박스 구매 시 50달러 상품권, 홍삼 분말, 또는 홍삼 절편 한 달 치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678)799-4600
▶주소: 스와니 아씨 플라자 1291 Old Peachtree Rd NW, Suwanee, GA 30024, 둘루스 시온 마켓 2340 Pleasant Hill Rd, Duluth, GA 30096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