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류서 인정받는 베테랑 한인 의사들 고충 해소

<비즈니스 포커스>
폴 김 공중보건학 전문변호사
‘성&황 합동법률사무소’ 합류

‘성황&김 합동법률사무소’의 폴 김, 찰리 성, 피터 황 변호사(좌로부터).

‘성황&김 합동법률사무소’의 폴 김, 찰리 성, 피터 황 변호사(좌로부터).

의사들과 병원과의 문제, 그리고 의료기관의 행정 문제 등을 전문으로 다루면서 한인사회에 도움을 주고 있는 공중보건학 전문 변호사가 지난 주부터 메릴랜드주 콜럼비아 소재 ‘성&황 합동법률사무소(Sung&Hwang LLP)’에 합류해 주목을 받고 있다.

메릴랜드 주정부와 워싱턴DC정부에서 상당기간 법률업무를 담당한 폴 김(51.한국명 김병욱) 변호사가 그 주인공. 이제 막 오십을 갓 넘은 변호사지만 다양한 경험과 활발하고 폭넓은 활동을 통해 주류사회로부터 능력 있고 실력 있는 변호사라는 평을 듣고 있다는 사실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다.

김 변호사는 워싱턴 지역에서 유명한 존스홉킨스대학을 졸업하고 메릴랜드대학 로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학위를 받고 변호사 자격증을 딴 뒤 정부 기관과 대형 전문 로펌회사에서 19년간 일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 경험을 쌓는 동시에 다방면으로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김 변호사가 다루는 분야는 주로 건강과 관련된 병원과 관계 당국의 행정적인 문제로 고도의 기술과 전문 지식이 요구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한인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는 김 변호사는 “한인 의사들의 힘들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면서 “의료사고가 아닌 병원과 당국 간의 의료 행정적인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해달라”고 당부했다.

베테랑 김 변호사의 대표적인 업적으로는 물고기 껍질을 이용한 화상 환자의 피부이식수술을 메디케어로 커버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주류사회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2009년 11월 설립한 ‘성&황 합동법률사무소’는 최근 폴 김 변호사 합류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차원에서 회사 상호를 ‘성황&김 합동법률사무소(Sung Hwang & Kim LLP)’ 변경하고 새로운 차원의 법률서비스에 나섰다.

교통, 이민, 비즈니스, 부동산을 비롯해 민·형사 소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는 ‘성황&김 합동법률사무소’는 수 명의 전문변호사가 한인들의 법률적 고민을 돕고 있다.

주소: 9256 Bendix Rd.,#109, Columbia MD 21045, 전화: 410-772-2324.


김성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