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미 가교 되어 통일 필요성 설득"

민주평통 토크 콘서트
세대 초월 생각 나눠

지난 8일 오후 노크로스 힐튼에서 차세대 대담자들이 통일에 대한 생각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미쉘 강 대외협력분과위원장, 아이린 박, 브리아나 웰치, 박수연 씨.

지난 8일 오후 노크로스 힐튼에서 차세대 대담자들이 통일에 대한 생각을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미쉘 강 대외협력분과위원장, 아이린 박, 브리아나 웰치, 박수연 씨.

지난 8일 오후 노크로스 힐튼에서 민주평통 세대공감 토크 콘서트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지난 8일 오후 노크로스 힐튼에서 민주평통 세대공감 토크 콘서트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세대를 초월해 평화 통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민주평통 애틀랜타지회(회장 김형률)는 지난 8일 오후 노크로스에 있는 힐튼 애틀랜타 노스이스트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 세대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김형률 회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한반도 평화 통일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들어보고 통일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를 기획 진행한 미쉘 강 대외협력분과위원장은 "지금까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해 전문가의 강연은 여러차례 있었지만 정작 한인들의 생각과 경험을 나눠보는 기회는 부족했다"면서 "시각을 나누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은 대담과 노래로 구성했다. 탈북자인 조셉 김, 이차희 재미이산가족상봉추진위원회 디렉터가 탈북과 이산가족에 대한 경험을 나눴다. 이어 차세대 대담자로 아이린 박(콜린스고 11학년) 학생, 브리아나 웰치(노스조지아대 동아시아연구) 학생과 박수연 KPCP연합한국학교 교사가 참석해 통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박수연 씨는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통일하는 게 맞는 거 같지만 현재 젊은 사람들은 통일 이후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 현실적으로도 생각해야 한다"면서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함께 생각한다면, 통일은 남의 일이 아닌 우리의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일 민주평통 감사는 경제적 관점에서 통일 비용을 분석 발표해 참석자들의 통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권 감사는 "현재 세계 10위의 경제 대국인 대한민국이 북한과 통일하면 5대 강국이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배적 예측"이라며 "실제로 현재 남한의 인프라에 북한의 인력과 지하자원을 활용하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통일 과정에서 미주 한인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권 감사는 "통일은 주변 강대국과 세계 1위 미국의 협조 없이 한국의 힘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면서 "미주 한인들이 한미 가교 역할을 통해 미국 사회에서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하는 이유"라고 전했다.



배은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