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베스트 3열 SUV’ 톱 순위 한국차가 휩쓸어

US뉴스&월드리포트 선정
쏘렌토 등 3개 모델 1·2위

‘올해의 베스트 3열 좌석 SUV’ 1위에 선정된 기아 2021년형 쏘렌토. 박낙희 기자

‘올해의 베스트 3열 좌석 SUV’ 1위에 선정된 기아 2021년형 쏘렌토. 박낙희 기자

가족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3열 SUV 평가에서 한국차들이 ‘최고의 차’ 타이틀을 휩쓸었다.

US뉴스&월드리포트가 지난 3일 발표한 ‘2021년 최고의 3열 SUV’에서 기아의 쏘렌토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역시 기아의 텔루라이드와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공동 2위에 선정됐다.

US뉴스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족용 차량으로 대부분 미니밴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 SUV 인기와 함께 3열 SUV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자동차 전문 평가와 각종 데이터를 종합 비교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표 참조>

1위를 차지한 기아 2021년형 쏘렌토는 올해 1분기에 발표된 US뉴스의 ‘최고의 가성비 3열 SUV’ 및 ‘최고의 중형 SUV’에 선정되는 등 이미 성능과 디자인 등에서 톱클래스로 인정받았다.



완전히 새로워진 쏘렌토는 동급 최고의 연비와 스포티한 핸들링, 편안한 승차감, 8인치 터치스크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여유로운 1, 2열은 물론 경쟁 차종에 비해 비교적 넓은 3열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쏘렌토는 올해 들어 오토트레이더의 ‘올해의 베스트 신차’ 및 페어런츠매거진의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에도 선정된 바 있다.

2위에 오른 기아 텔루라이드는 기본 트림에서도 고급스러운 소재가 사용되고 민첩한 핸들링, 291마력의 파워, 사용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와 각종 운전 지원 보조장치가 포함된 것 등 결점을 찾기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다.

켈리블루북의 ‘베스트 패밀리 3열 SUV’에도 선정된 텔루라이드는 1분기 전국서 가장 빨리 판매된 차량 3위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역시 2위를 기록한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강력한 파워, 부드러운 서스펜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각종 안전 사양 등 형제 모델인 텔루라이드와 큰 차이가 없으나 트림에 따라 인테리어가 럭셔리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13개 모델에는 미국차가 5개 모델로 가장 많았으며 한국차와 일본차 각각 3개, 유럽차 2개 모델이 포함됐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