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동포VIP 고국탐방 기회>럭셔리 자가격리,그룹 장기렌탈로 고국행 러시

이제는 내 고국으로! 한인 동포사회 술렁이다

백신 1,2차 접종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1년 반 남짓 발이 묶여 있던 한인동포의 고국을 향한 발걸음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민생활 수십 년 동안 땀으로 일궈온 지난 날을 여미고, 하나 둘 자식 세대의 독립으로 삶의 또 다른 3막을 여는, 이민 1세대 한인 동포들의 이야기이다.

가족을 위해 긴 세월, 이고지고 온 삶의 무게를 훌훌 내려놓고 이제는 뿌리를 찾아 돌아가고자 하는 갈망과 그간 꾹꾹 눌러온 향수가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더욱 짙게 표출되는 탓이다. 아시안 증오 범죄가 빈번한 현재, 여전히 이방인일 수밖에 없음을 체감하게 되는 현 주소, 그에 대한 깊디깊은 아픔과 분노도 한 몫을 한다.

당장 역이민의 결단은 차치하고라도 어느 때고 내 몸과 내 자식을 품을 푸근한 고국의 내 집, 내 쉼터 마련에 대한 목마름에 단비가 되고 있는, 평택-포레스트 하이츠의 동포 맞춤 타운을 소개한다.

평화로운 너른 들과 국제화 도시로의 도심개발 활력이 공존하는 평택에서 짐을 풀고
숨통 트이는 하늘 공기를 누리는, 편안한 자가격리와 주거체험으로 주저하기만 했던


고국 탐색을 시원히 행동으로 옮긴 동포부부의 현장 목소리를 담았다.
이민 30년차에 접어들며, 시애틀의 중심부인 벨뷰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김씨 부부는 자수성가해 한인 사회에서, 중심 축으로 많은 대외활동을 하며 바삐 살아왔다.
동포 누구라도 그러했겠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고 자식들도 자신의 길을 탄탄히 다져가는 나이. 일년에 두어 번씩은 고국에 나와 부부가 서로의 가장 든든한 지기가 되어 오붓이 여행을 다니고는 했는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발만 동동 구르다, 평택 - 포레스트 하이츠 단지가 제공하는 럭셔리 자가격리, 그룹 & 개인 주거임대 기회를 활용해 고국행을 결단했다고 한다. 결정에 있어 가장 우선시되었던 요소는 무엇보다 심신의 편안함. 쾌적함.“제2의 강남으로 변모 중이라는 평택 도시의 모습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다.
양국 정서를 동시에 지닌 동포 1세대와 2세대, 3세대까지, 삼대를 모두 어우러지게 할 이국적인 평택의 백그라운드와 세계 최대 캠프 험프리스 이전으로 인한 미국 도시화,세계 최고의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인재 유입으로 인한 국제화 물결,국내 최대 규모의 미 실리콘밸리화,개발부지의 비전 점유,현실구현의 가속화 단계를 통과주인 평택의 3대 빅 이슈들 ,그 화제성의 실체도 궁금했다.

내심 이런저런 목적을 두루 품고 도착한 평택- 포레스트 하이츠는 현관문을 여는 순간 쭉 뻗은 반짝이는 복도식 입구와 널따란 거실, 사방의 큰 창들이 시원시원했고, 여행용 돼지코를 실수로 두고 와 첫날 배터리가 닳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미국식 110볼트의 콘센트까지 셋팅 되어 있는 등 곳곳에 섬세한 배려가 녹아 있었다.
빽빽한 도심의 고층 아파트보다는 조용한 풍광과 흙냄새가 어우러진 안식처를 선호하는 동포의 정서를 품은 점이 너무도 좋았다.

머물 곳을 찾느라, 긴 시간 이곳 저곳을 비교 끝 내린 이 선택에 후회가 없다.
14일 간 2000sqft의 방4, 화장실2, 개인 발코니까지, 실내를 구석 구석 오가는 것으로도,하루 만보 걷기의 운동량을 채우는 재미가 있었다. 삼겹살과 갈치가 먹고 싶어 격리 매뉴얼에 안내된 인근 마트에 전화로 장을 봐 주문배송 시켜 구워 먹기도 하고 갑갑한 때는옥상에서 180도 확 트인 뷰를 한껏 즐기기도 하고 채널 많은 티비로 한국 드라마도 봐가면서 즐겁게 보냈다.

갑갑한 격리에 대한 두려움으로 고국행을 망설이는 동포들이 기꺼이 쉴 만한 곳이다. 아무리 오래 수십년을 그곳에서 살아도 내 고국은 고국이고 고향은 고향이다.
노후는 와이프와 휘적휘적 걸으며 재래시장에서 군것질도 하고 SRT 고속철을 이용해 여기저기 오붓이 여행도 다니며 여유롭고 편안히 보내고 싶다.
서울과 인천 공항, 대한민국 곳곳을 쉽게 오갈 중심부에 위치했다는 지리적인 위치가 좋다. 이곳에 투자처이자 내 집 마련도 고심 중이다.“

ㅁ 대상

고국체험 희망자 or 고국은퇴 희망자 ㅣ 개인 발코니 구비된 4층(top층, 엘리베이터) 단 7세대 운용

* 별도) 장. 단기 그룹임대 아닌 2주격리일 경우
- 정부 지정시설 격리가 아닌 포레스트 하이츠에서 자가격리 가능 조건
1. 한국인 & 영주권자: 대한민국 여권으로 입국 시 2. 외국 시민권자(외국인): 현지에서 F4 비자 사전 발급하여 입국 or 3. 한국내 3 촌이내의 가까운 친인척이 있는 경우 가족관계 서류를 발급해 인천공항 입국 시

ㅁ. 제공 서비스 - 소파, 테이블, 주방 기구, 세탁기, 세척기, 건조기, 청소 도구, 각방 & 다이닝 룸 에어컨, 침대 시트, 이불, 베개, 거실 TV (넷플릭스 개별 아이디가 있을 경우 이용가능), 와이파이 *** 격리정책 해제이후 4 인이상 입국 시, 공항픽업 서비스 예정

ㅁ. 혜택
단지내 Gym 무료 이용, 주차 2 대까지 무료

ㅁ 비용
1일 10만원~18만원 (시즌 & 인원 별, 별도 문의)

ㅁ 교통 정보 ㅣ KTX 역, SRT 역 ( 강남수서 -평택 : 최소 18분, 부산.목포-평택 : 약 2시간 )

ㅁ 쇼핑 정보 ㅣ Ak 백화점, 신세계 프리미엄 쇼핑몰,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 마트 등


ㅁ 문의처
포레스트 하이츠 웹사이트: www.forestheights.co.kr( 검색창에 입력 후 상담신청 란 )
1- 206-326-1179 (한국본사 직통연결)
이메일: gp@forestheights.co.kr
카톡 ID: forest4562 (친구 추천란 입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