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가이드] 팜스프링스 시니어 단지

안전, 부대시설 우수…30만 달러부터
최근 한인 50~60대 연령층 이주도 많아

팜스프링스 지역은 온화한 겨울 날씨로 인해 은퇴지로 각광받는 지역이다.

대표적인 시니어 단지로는 Palm Desert Sun City, Rancho Mirage Del Web, Sun City Shadow Hills, Four Seasons Tera Lago 등이 있다. 각 시니어 단지를 소개한다.

1. Palm Desert Sun City: 약 1600에이커가 넘는 대지에 단독주택이 5000여 채가 넘는 대규모 시니어 단지다. Gard Gate이며 18홀 골프 코스가 2개 있고 클럽 하우스도 3개나 있다. 25개의 작은 호수와 분수대가 있고 조경이 특히 아름답다. 20개의 테니스장, 5개의 실내외 수영장과 스파, 피트니스, 실내 조깅 트랙, 식당, 우체국, 영화관, 연회장 등이 있으며 취미 활동을 위한 클럽도 100개가 넘는다. 손주들을 위한 놀이터와 강아지 공원까지 있다. HOA는 315달러이며 주택 가격은 사이즈와 뷰에 따라 30만 불대부터 80만 불대 까지이다. 인근에 대형 마켓과 식당, 병원이 있어서 시니어들에게는 최적의 환경이다. 아마 남가주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고 시설이 좋은 시니어 단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2. Rancho Mirage Del Web: 2년여 전에 새로 형성된 단지다. Palm Desert Sun City와 같은 회사에서 지은 단지이다. 이 단지에는 골프장이 없으나 위치가 좋은 장점이 있다. 아직도 모델하우스 투어가 가능하며 새집을 계속 짓고 있으며 분양 중에 있다. 분양 가격은 40만 불 후반부터 60만 불 후반대이다. 살고 있는 집들은 50만 불 후반부터 80만 불대 까지이다. HOA는 337달러이며 클럽 하우스, 수영장과 스파, 테니스장 등이 있으며 Gard Gate이다.



3. Sun City Shadow Hills: 이 단지도 앞의 두 단지와 같은 회사에서 지었다. Palm Desert Sun City 바로 옆에 있으나 시는 Indio이다. 3450채의 단독 주택이 있으며 2개의 클럽 하우스와 2개의 18홀 골프 코스가 있다. 3개의 실내외 수영장과 스파가 있고 6개의 테니스장이 있다. 클럽 하우스마다 피트니스 센터와 식당이 있다. Palm Desert Sun City는 1990년 후반부터 2000년 초반에 지어진 것에 비해 Sun City Shadow Hills는 2002년부터 2015년에 지은 비교적 새집이다. HOA는 306달러이며 역시 Guard Gate이다. 집 가격은 30만 불 후반대부터 80만 불대 까지 이다. 이 단지는 Palm Desert Sun City에 비해서 비교적 젊은 50-60대들이 많이 거주한다. 최근 한인들이 이 단지로 많이 이주하였다.

4. Four Seasons Tera Lago: 이 단지는 한인 연예인들이 공연을 자주 하는 Fantasy Springs 카지노 옆에 위치하고 있다. 한인이 소유하고 있는 Tera Lago 골프장을 끼고 있다. 2015년부터 형성된 단지로서 아직도 새집을 짓고 있으며 분양 중이다. HOA는 220달러로 비교적 저렴하며 역시 Guard Gate이다. 클럽 하우스, 수영장과 스파, 테니스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주택 가격은 30만 불대 부터 60만 불대 까지이다. 은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비교적 생활비가 적게 드는 우리 동네 시니어 단지로 이주를 계획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문의:(760)895-7755


소피 리 /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