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주, 600불 경기부양 지원금 지급 시작

연소득 3만 달러 이하 해당
보고 시기 따라 수령일 달라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가주의 저소득층 대상 600달러 경기부양 지원금 지급을 시작했다.

세금 전문가들은 지난 15일부터 가주세무국(FTB)이 저소득층 경기부양 지원금 600달러를 지급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지난 2월 23일 76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경기부양 지원금과 스몰비즈니스 지원을 골자로 한 법에 서명하면서 일회성 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컸다. 이후 정부는 올해 소득세 신고를 완료한 저소득층에게 지원금 전달 계획을 발표했지만 구체적인 수령 날짜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최근 FTB는 3월 1일 이전 보고자는 4월 15일 이후부터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 이후 보고자는 45~60일 정도 걸린다.

▶수혜 대상



캘리포니아 근로소득세금크레딧(CalEITC), 연방 정부의 생계보조금(SSI, SSP),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이민자 대상 현금지원프로그램(CAPI)과 캘웍스(CalWorks) 등의 수혜자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그들의 소득 기준은 연간 3만 달러 이하다.

체류 신분 때문에 사회보장번호(SSN)가 없는 서류 미비자는 개인납세자식별번호(ITIN)로 세금을 보고하는 데 이 경우라면 소득 기준이 바뀐다. ITIN 보유 납세자의 수혜 가능 소득 기준은 연간조정총소득(AGI) 7만5000달러 이하다. 특히 ITIN 납세자로 CalEITC 수혜 소득인 3만 달러 이하 소득자는 추가로 600달러를 더 받을 수 있다. 즉 연소득이 3만 달러인 ITIN 소득세 신고자는 12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수령 시기

올해 세금보고를 마친 날짜에 따라 지원금 수령 시기가 결정된다. FTB에 의하면, 올해 3월 1일까지 신고했다면 이른 4월 15일 이후부터 받을 수 있다. 종이 체크(check) 수령의 경우엔, 3주 정도 더 걸린다. 3월 2일 이후 보고했다면 계좌 이체(direct deposit)로는 45일 정도 걸리며, 경기부양 체크로는 60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

▶SSI/SSP나 CAPI

사회복지 혜택 수혜자는 4월 15일부터 연방이나 캘리포니아 주정부 지원을 받는 동일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받게 된다. 수혜자들이 정부가 아닌 제3의 단체를 통해 수령을 허용한 법(SB 86)이 최근 캘리포니아 의회를 통과했다. 따라서 그들이 비영리단체를 통해 경기부양 지원금 신청하면 6주 정도가 지난 후 지원금 수령이 가능하다.

▶캘웍스 수혜자

캘웍스 수혜자의 경우, 유자격자에 대한 지급 절차가 3월 27일부터 진행됐으며 4월 2일에는 수혜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했다는 게 FTB의 설명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FTB 전화(800-852-5711) 또는 온라인 채팅(https://www.ftb.ca.gov/help/contact/chat.html)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진성철 기자 jin.sungch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