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에서 OTC(Over the Counter)란 무엇인가요? [ASK미국 메디케어/보험-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문= 메디케어를 사용한 지 2년째입니다. 메디케어 보충 보험으로는 우대 보험을 들고 있습니다. 우대 보험은 여러 가지 혜택도 함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슨 혜택들이 있는지 몰라 안경만 1년에 한 번씩 맞추고 있습니다. 제 에이전트는 연락이 되질 않아 물어볼 수 조차 없는 상황입니다. 주변에 사람들을 보면 여러 가지 비타민과 칫솔까지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주문하나요?

▶답= 메디케어 HMO를 사용하실 경우 오리지널 메디케어에서 커버 받지 않는 추가 혜택들을 받으십니다. 예를 들어 한방 침 안경 헬스클럽 이용 교통편 치과 그리고 질문하신 OTC(비처방약품) 등이 있습니다. OTC란 Over The Counter의 약자로서 비처방약품을 말합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없이도 약국이나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약품들입니다. 예를 들어 감기약 알레르기 구강 관리 가정용 진단도구 진통제 비타민 및 미네랄 등입니다. 요즘 우대 보험 회사들의 대부분이 이 혜택들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보험회사라 할지라도 예전에 플랜을 가지고 계시다면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그것부터 확인이 필요합니다.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으실 수 없다면 보험회사에 직접 연락해 보셔도 됩니다. 한국어가 편하시다면 어느 보험회사이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처음으로 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에 멤버들에게 매년 OTC 카드와 카탈로그를 보내옵니다. 그 서류를 못 받으셨거나 분실하셨다면 다시 요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쓰실 수 있는 한도액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매달 아니면 분기별 (3달)로 때론 일 년 단위로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플랜에 따라 이월이 되는 것도 있고 안되기도 하므로 주문 시기를 놓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분기 별일 경우 4월에 처음으로 주문하시게 된다면 2분기 것은 주문하실 수 있지만 1분기 것의 혜택은 놓치신 경우입니다. 또한 분기별일 땐 분기초에 주문하시길 권합니다. 분기 끝에 주문하시면 인기 물품들은 동이 나기도 합니다. 물품 주문은 OTC 카드로 CVS 약국이나 월마트 등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며 팩스나 메일 전화 웹사이트를 통해 집으로 직접 배달 됩니다.

▶문의: (213)700-5373



youtube.com/clarainsuranc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