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토론토, 미용실 네일샵 영업 허용

그레이존 지침 업그레이드 4월 12일부터 재오픈

26일(금) 포드 정부가 그레이존에 있는 미용실, 네일샵 등 개인관리서비스업체의 영업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포드정부는 이날 '온주 색상분류체계'에 따른 그레이존의 지침 일부를 수정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2일(월)부터 이발소, 미용실, 네일샵 등의 개인관리서비스업체는 인원 제한에 따라 예약제로 운영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업체들은 더욱 엄격해진 공중보건규제를 수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온주정부는 오는 29일(월)부터 그레이존으로 분류된 지역에서 팀 또는 개인의 야외 스포츠 활동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결혼식, 장례식, 종교집회와 같은 의례/의식 등에 대한 야외 제한 인원을 늘릴 예정이다.

그레이존(봉쇄)과 레드존(통제)의 제한 인원을 늘리고 오렌지존(제한), 옐로우존(보호), 그린존(예방)도 수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온주 2개 지역을 색상분류체계에 따라 재이동 한다고 전했다.

오는 29일(월)부터 해밀턴 지역은 현재의 레드존(통제)에서 그레이존(봉쇄)으로, 이스턴 온타리오는 현재의 오렌지존(제한)에서 레드존(통제)으로 이동된다.

26일(금) 온주 정부의 '수정된 그레이존(봉쇄) 지침' 은 다음과 같다.

■ 야외 피트니스 클래스, 야외 팀 훈련, 야외 PT(개인 훈련)

- 모든 사람들은 시설의 실내 공간에 들어갈 수 없다.

- 사전에 예약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워크인 불가능)

- 최대 허용 인원은 10명으로 제한한다.

-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최소 3m 이상 물리적 거리를 둬야 하며, 3m 이상 거리두기가 불가능한 활동은 금지된다.

- 모든 사람들의 연락처는 필수로 받아야 하며, 한달동안 연락처 정보를 보관해야 하며 요청에 따라 연락처는 공개될 수 있다.

- 최고공중보건의의 권고에 따라 모든 사람들은 스크리닝 과정을 거쳐야 한다.

- 음악 볼륨을 제한해야 하며, 소리지르기, 큰 소리로 말하기, 노래부르기 등의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

- 경기, 연습경기 등의 팀 스포츠는 금지된다. 다만, 스포츠 팀의 '훈련(training)'은 가능하다.

- 고객에게 대여 및 제공되거나 고객이 사용하는 모든 장비들은 사용 전 소독되어야 한다.

- 관중의 입장은 불가능하나, 18세 이하 연령층의 야외활동의 경우, 부모 또는 보호자 1명이 동반입장할 수 있다.

- 모든 사람들은 입, 코, 턱을 가리는 안면 가리개를 착용해야 한다.

■ 개인 관리 서비스

- 물리적 거리에 따라 입장 가능 인원이 엄격하게 제한된다. 최대 수용 인원의 25%로, 최대 5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 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입장할 수 없도록 한다.

- 예약은 오직 개인 또는 같은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들만 동시간에 할 수 있다.

- 서비스를 받는 중에는 해당 고객만 들어갈 수 있으며, 간병인이나 고객의 자녀들만 예외의 경우로 둔다.

- 입, 코, 턱을 가리는 안면가리개를 벗어야만 가능한 개인 관리 서비스는 금지된다.

- 모든 고객들의 연락처는 필수로 받아야 하며, 한달동안 연락처 정보를 보관해야 하며, 요청에 따라 고객 연락처는 공개될 수 있다.

- 최고공중보건의의 권고에 따라 모든 사람들은 스크리닝 과정을 거쳐야 한다.

-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은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 스팀룸, 사우나, 산소바는 아직 금지된다.

■ 결혼식, 장례식, 종교집회, 의례/의식

결혼식, 장례식, 종교집회 등의 의례/의식 행사는 2m 물리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선에서 인원 제한을 늘릴 방침이다.


이수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