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비즈니스 디지털 변환] (4) 돈 버는 웹사이트의 4가지 비법
핵심 헤드라인 두툼하고 큼직하게
고객의 행동 요청하는 문구도 첨부
디지털 마케팅 변환으로 사업체를 솟아나게 하는 웹사이트 필수 항목 4가지를 확인하는 시간이다.
남들이 하니까 나도 만든다?
친구 따라 강남까지, 때론 부산까지도 가줄 수 있다. 하지만 웹사이트는 다들 하니까 나도 장만해놓자고 생각하면 나의 비즈니스가 너무 애처롭다. 사이버 공간에 떠도는 또 하나의 쓸모없는 웹사이트는 오히려 공해에 가깝지는 않을까? 그게 오늘 내 웹사이트라면 사업 혜택이나 영양가가 거의 제로라고 생각된다면 참 잘 오신 거다. 오늘 몇 가지 조정으로 내 웹사이트의 분위기와 파워는 확실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4가지 중에서 첫 번째와 네 번째 항목, 딱 두 개만 챙겨도 더 많은 고객을 만들어내는 디지털 세일즈 툴로 즉시 변신한다. 그럼 시작해보자.
1) 세일즈 메시지로 무장했나?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내가 남들과 다른 점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더 많은 가치를 주는지, 고객이 어떤 메시지에 반응하는지만 알면 된다. 이미 내가 알 수도 있고 직원들이 더 잘 알 수도 있다.
종이에 적어보면 생각보다 꽤 많이 나온다. 친절한 스태프, 밤늦게까지 오픈, 편리한 위치, 무료 추가 서비스, 패키지 할인, 청결한 실내…. 물론 가장 확실한 건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는 거다. 그리고 가장 강력한 2~3가지만 추려내라.
이 내용을 바탕으로 아주 간결하고 강력한 나만의 핵심 메시지를 만들어 넣는다. 두껍고 큼직한 헤드라인으로 처음 눈길이 닿는 곳에 넣으면 끝이다. 간단하지만 이걸 놓치는 스몰비즈니스가 엄청 많다. 이 메시지 하나의 부재로 얼마나 많은 고객을 놓쳤는지 결코 알지 못하리라.
2) 소셜미디어 페이지와 연결해 놓았는가?
이건 정말 간단하다. 웹사이트에 아이콘을 넣어서 내 사업체 소셜미디어 페이지와 연결만 해주면 된다. 물론 간단히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나에게 맞는 방법만 정해놓으면 그리 어렵지는 않다. 경쟁사를 따라 하거나 전문가에게 귀동냥만 해도 쉽게 해낼 방법 몇 가지는 찾을 수 있다.
3) 연락 정보가 쉽게 보이는가?
쉽게 연락과 문의할 수 있도록 아주 잘 보이는 곳에 연락 정보와 문의 양식을 포함했는가? 주로 콘택트 페이지에 많이들 넣지만 각 페이지에도 잘 보이도록 행동 문구를 포함해서 넣어 주면 더욱 좋다.
4) 행동 요청 문구가 들어 있나?
“저희 집에서 식사하고 가세요”, “아니, 괜찮은데요…”, “그러지 말고, 함께 조금만 드시고 가세요, 네?”하고 물으면 생각이 없는 분도 “그럴까요?”라고 반응한다. 한국인뿐이 아니다. 사람이라면 모두 똑같다. 고객에게도 행동 요청을 해주면 훨씬 더 잘 반응한다.
“오늘 전화주세요”, “예약하세요”, “할인 기간 이번 주에 꼭 구매하세요.” 이런 행동 문구가 있으면 고객 반응은 치솟는다. 당장 나의 웹사이트에 매력 있는 행동 요청을 넣어보라. 고객 반응은 즉시 달라진다.
▶문의: (703)337-0123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