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충만) 치킨] 한국 유명 치킨브랜드 미국시장 본격 공략
미국 전역 대상으로 가맹점 모집
티꾸닭 스노우 어니언 치킨 인기
충만치킨은 한국에서 지난 2009년 4월 1호점이 개업한 이래 불황속에서도 전국에 200개의 점포를 둘 정도로 성장했다. 미국에는 'Choong Man Chicken USA'로 2019년 진출했다. 충만치킨의 영어 이니셜을 딴 'CM 치킨' 타이틀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현재 텍사스 조지아 캔자스 버지니아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에 26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남가주에는 라하브라에 LA 1호점 가디나에 LA 2호점이 운영 중이다.
CM 치킨 미주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강민식 대표는 "미국 가맹점마다 타인종 비율이 80%에 이를 만큼 맛있는 치킨으로 이름을 알렸다. 치맥 등 K 푸드에 대한 호기심이 크게 늘어 향후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CM 치킨은 '새로운 맛의 치킨'으로 주목받는다. 국내 최초로 굽고 튀겨 기름기를 모두 제거하고 바삭함은 두배로 만들어내는 '티꾸닭'을 개발했다. 기름에 튀긴 치킨을 고온의 숯가마에서 구워 기름을 쫙 뺀 다음 숯불 향을 넣었다. 2011년 세계 최초로 티꾸닭 조리법에 대해 상표등록을 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인기메뉴는 고추장 티꾸닭과 스노우 어니언 치킨이다. 고추장 티꾸닭은 매콤달콤한 고추장 양념에 향긋한 숯불 향을 입힌 치킨으로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실감난다. 단짠단짠의 맛으로 중독성을 부르는 간장 티꾸닭과 커리 티꾸닭도 인기다. 스노우 어니언 치킨은 싱싱한 양파 슬라이스를 듬뿍 올리고 특유의 화이트소스를 뿌려 풍미가 일품이다. 이밖에도 시금치와 토마토 등 샐러드에 과일 특제 소스를 버무린 베이컨 스피니치 티꾸 간장 똥집 오징어 통튀김 같은 사이드 메뉴도 있다.
강 대표는 "CM 치킨 가맹점은 소자본으로 오픈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코로나사태로 어려운 요즘 창업 또는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한인업주들의 문의가 이어진다.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CM 치킨 가맹점을 오픈하고 싶은 한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웹사이트(cmchickenusa.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소: 1510 W Imperial Hwy
La Habra
15420 S Western ave #C
Gardena
▶문의: (703)901-1004
(562)383-3824(라하브라)
(213)505-6678(가디나)
앨런 최 객원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