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명랑핫도그] 한국식 핫도그 미국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

부에나파크 비롯 지점망 확대 계획
테이크아웃 가능, 고객에 인기 높아

한국의 명랑시대에서 개발한 한국식 핫도그를 미국에 소개해 교민 및 현지인들에게 선풍적 인기와 관심을 끌어온 '명랑핫도그'가 미국내 법인인 'Myungrang America'를 통해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한 상표등록 완료 및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프랜차이즈사업 등록 허가를 받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기존 명랑핫도그 브랜드를 사용하여 판매해왔던 매장들 가운데 이미 Cupertino 및 Garden Grove매장은 정식 프랜차이즈 계약을 완료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명랑핫도그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명랑핫도그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제품이어서 코로나상황에서도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랑핫도그만의 원료와 제조기술을 통해서만이 구현될 수 있는 독특한 식감과 맛에 반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미국내의 한인뿐만 아니라 타인종들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짜렐라 핫도그와 명랑핫도그가 최초로 개발한 감자핫도그가 인기다.

Myungrang America에 따르면 앞으로 공식 프랜차이즈 계약을 원하는 매장은 본사에서 개발한 명랑핫도그만의 원료 및 물품을 공급받게 된다. 앞으로 공식 가맹점 계약을 원하지 않는 매장은 프랜차이즈법상 명랑핫도그 브랜드 및 지적 재산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현재 명랑핫도그는 한국내에 650개의 매장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미국을 포함하여 일본 호주 태국 말레이시아 사이판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에 진출하였고 유럽 캐나다 및 남미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Myungrang America는 부에나파크 매장을 가맹점의 교육센터 및 모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가맹점은 과거 명랑핫도그 매장이 있었던 지역을 포함하며 캘리포니아는 부에나파크 쿠퍼티노 가든그로브를 제외한 전지역 그리고 타주는 금년의 경우 하와이 일리노이 인디애나 메릴랜드 미시간 미네소타 뉴욕 노스다코타 로드아일랜드 버지니아 워싱턴 위스콘신주를 제외한 모든 주를 대상으로 하고 내년부터는 점진적으로 이들 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Myungrang America의 앤드류 조 매니저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보호 및 프랜차이즈산업의 보호를 위해 제정된 미국의 엄격한 프랜차이즈 관련법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명실상부한 미국 내에서 토종 한국 프랜차이즈업체의 성공 및 한국의 국가이미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맹점 문의는 웹사이트(www.myungrangamerica.com) 또는 이메일(myungrangamerica@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714)752-639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