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 법정통역ㆍ 의료통역 온라인클래스 개강

법정통역 1년 과정 4월3일 개강
의료통역사 자격증 과정도 운영

"통역이란 그냥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하는 것이 아니예요. 언어의 이면에 있는 마음과 뜻이 전달되어야 합니다. 의사소통은 단어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의 수준 분위기 느낌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2003년부터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원장 박준희 박사)'을 운영해온 박준희 원장은 "소통을 돕는 통역사의 역할은 특히 미주 한인들에게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한다. 박 원장은 "세계화 시대에 한국은 세계 9위의 경제대국으로 부상했다고 하지만 언어는 아직도 문화간의 장벽으로 존재하고 있다"며 한인들의 언어고민을 덜어줄 통역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은 언어의 장벽을 낮추고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돕는 통역사를 배출하기 위해 2003년 탄생했다. 그동안 주정부시험을 통과해서 공인법정통역사가 된 한인의 절대 다수와 내셔널 보드(National Board)의 시험을 통과해서 공인의료통역사가 된 한인 대부분이 이 학교 출신이다. 코로나사태속에서도 2021년 애리조나와 텍사스에서 법정통역사 시험에 통과한 사람이 3명 캘리포니아에서 의료통역 시험에 통과한 사람이 3명 배출됐다. 타주에서 법정통역사 시험에 통과하면 동일한 시험을 실시하는 캘리포니아로 이전할 수 있다.

박준희 원장은 한국에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뉴욕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의 에모리 대학과 한국의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등 한국과 미국에서 교수생활을 하다가 가족과 함께 LA에 정착하여 공인 법정통역사로서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 및 부설 통역번역회사를 운영해 왔다. 박 원장은 "훌륭한 인재들이 잘 훈련받고 한인들의 귀와 입이 되어 정확한 소통을 돕는 것을 보는 일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은 법정통역과 의료통역 과정 온라인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법정통역은 1년 과정 의료통역사 자격증과정은 40시간 강의로 편성된다. 2021년도 온라인 법정통역 1년 과정 첫 학기는 오는 4월 3일 개강한다. 토요일 오전 9시~12시 박준희 원장이 강의하는 법정통역 토요일 오후 1시~4시 온라인 아세보 법정통역(다니엘 김 JD) 강의가 진행된다. 온라인 의료통역사 과정은 6월3일 목요일 개강 예정이다. 목요일 저녁 6시~9시 강의한다.

박 원장은 "이중언어인 분들은 이 기회에 능력을 개발하여 평생 통역사 자격증을 받고 소통의 프로페셔널이 되시기 바란다"고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엘에이 동시통역대학원 웹사이트(latranslation.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info@latranslation.com) 문의도 가능하다.

▶주소: 2975 Wilshire Blvd #640 LA

▶문의: (213)368-07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