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업소탐방] “퇴직 없는 전문 한의사의 꿈을 이루십시오”

버지니아 한의대, 버지니아 주 최초 정식 인가 한의과 대학
영어·중국어·한국어 온라인 수업 … 전국 어디서나 수강 가능

미 동부 최고·최대의 한의과 대학으로 평가되는 버지니아통합의학(한의과)대학교의 2021년 봄학기가 4월 개강한다.
버지니아 한의대는 연방정부 교육부 산하기관인 ACAOM(에이컴)에서 버지니아주 최초로 정식 인가를 받은 대학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에 본교를 두고 있고, 뉴저지 캠퍼스에서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버지니아 한의대는 최고 실력을 갖춘 전문 교수진들이 지도한다. 매년 50여명 이상의 한의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NCCAOM 응시 자격을 갖추게 되는데, 한의사 면허시험(NCCAOM)에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만큼 뛰어난 교육기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버지니아 한의대는 한국의 권위있는 경희대학교 한의대학, 부산 대학교 전문 한의대학원, 홍콩 대학교 중의학 대학, 중국 안휘중의학 대학, 미국 조지 워싱턴 대학 통합의학대학 크리닉 센터 등 전문 한의학 대학들과 자매 결연을 맺어 공동 연구하고 임상수행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통합의학 대학교는 봄학기 4월 개강을 앞두고 지난 2월6 일(토) 10시 미 전역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줌(Zoom) 영상으로 입학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 미국내에서 전문직종으로 인정받으며 점차 높아지고 있는 한의학 위상과 현황 소개 ▲ 미국 대형병원과 의대의 한의학 활용 현황 ▲ 한인 1세 및 2세들이 통합의학 한의사로서 어떻게 미국사회에 진출하고 활동하는지 ▲ 미국 한의사 직업군의 장점을 설명하는 동시에 은퇴가 없는 영원한 전문직이란 무슨 말인지 ▲ 입학시 요구되는 영어능력평가 토플점수 요구조건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의료계에 따르면 앞으로 미래의 의학은 동-서양 의학의 장점을 접목시킨 통합 의학이 될 전망이다. 통합의학은(Integrative Medicine)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새로운 개념으로, 환자치료를 위해 서양의학과 안전성이 입증된 보완요법 또는 대체요법을 병행, 접목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의학을 말한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발전하고 보편화되어가고 있는 통합의학시대에 걸맞는 준비된 한의사가 절실히 필요한 때다.
이미 많은 미국 종합병원에서 통증치료에 침술과 한의학 진료방식을 도입하고 있으며 하버드의대와 존스합킨스의대도 통증치료에 서양의학과 한의학을 합친 통합진료 방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주류 의료계가 침술을 비롯한 한의학 진료의 효과를 인정하고 통합진료 방법을 채택함에 따라 앞으로 한의사의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버지니아 한의대의 학생들은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학자금 융자혜택(FAFSA)도 받을 수 있어 학비에 대해 부담 없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또 SEVIS I-20를 자체발급 교육기관이므로 유학생들도 합법적인 비자를 받아 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영어반, 중국어반, 한국어반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석사과정 외에도 듀얼 프로그램(Dual Program)으로 동시에 등록을 하게 되면 졸업 시 석사, 박사통합과정(Professional Doctorate: PD Program)도 있다.
의료계 종사자들 중에 의사나, 간호사, 카이로프랙터, 물리 치료사 등 서양의학 공부를 한 학생들은 현재 현업에서 일하고 있을 경우 서양의학 과목들에 대한 크레딧을 인정받으므로 수학기간을 앞당겨 더 빨리 졸업할 수 있다.
버지니아 한의대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그동안 한의사의 꿈을 갖고 있지만 한의 공부를 미뤄왔던 분들에게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에 상관없이 미 전지역 어디에서든 공부를 할 수 있다. 영어가 부족한 한인들은 한국어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입학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학교 웹사이트나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학교웹사이트 www.vuim.edu, 한국어 상담: 571-243-425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